job? 나는 로봇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
스튜디오 아이레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의 꿈이 이뤄지길 바라며~

요즘 우리 아이가 즐겨 읽고 있는 국일아이의 job? 시리즈 중 스페셜 편 나는 로봇전문가가 될 거야 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자신의 꿈이 로봇전문가가 되는 거라며 정성껏 그린 그림도 정말 대단하지요.

아이 힘으로 이 멋진 작품을 그려냈답니다.

 

미래에 정말 우리 아이가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 참으로 막연하기만 하던데요.

엄마 아빠가 정해주는 미래의 꿈보다 스스로 정하고 그 꿈을 향해 노력하도록 하는게 아이를 위해서도 가장 바람직한 일이라 생각되더라고요.

 

초등학생들을 위한 진로 학습만화로 job? 시리즈가 나왔는데 일반 위인 만화와 달리 특정 직업에 대한 스토리를 풀어냄으로써 아이들이 다양한 미래 직업을 알게 하고 그 꿈에 대한 소망을 키우게 만드는 그런 시리즈랍니다.

 

이 책에서는 로봇전문가가 되고 싶은 형진이와 그 친구 소윤이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소윤이는 세계 최고 로봇공학자의 손녀지만 호기심 만큼의 재능은 아직 부족한지 만지는 것마다 고장을 내는 마이너스의 손이라 친한 친구인 형진이에게 늘 고쳐달라고 조르면서 괴롭히는? 그런 친구기도 하지요.

뭐 일부러 그러는 것은 아니겠지만 공교롭게도 손대는 것마다 고장이니 주위 사람들이 많이 불편해할 수 밖에 없겠죠.

 

그런 두 아이가 콤비가 되어, 아니 오박사의 수제자 승민군까지 같이 셋이 한 팀이 되어

마박사가 훔쳐간 안드로이드를 구출하기 위한 작전에 돌입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 아이 정말 몰입해서 잘 보더라고요.

 

스토리만 들어도 정말 탄탄하잖아요.

 

얼마나 재미나게 보던지~

엄마인 저까지 궁금해서 이 책을 찾아볼 정도였어요.

 

그러고나더니 저 작품을 그릴 정도로 꿈이 바뀌게 되었네요.

물론 이 만화책은 물론 그 전에 본 다양한 영화들의 영향도 있었지만요.

 

미래에는 정말 인간의 일을 도와줄 로봇의 도움이 절실하기에 로봇공학자들의 입지는 더욱 탄탄해질 것 같아요.

 

국일아이책으로 미리 만나본 미래의꿈 나는 로봇전문가가 될거야 아이와 함께 유익하게 읽은 추천 진로만화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