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대탐험 : 초등수학 연산편 - 튜링의 유산 컴퓨팅 사고 시리즈 1
한선관.김도용 지음, 강마루 그림 / 생능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4학년이자 코딩에 관심 높은 남자아이인 우리아들에게 딱 적합한 코딩학습만화 코딩대탐험을 읽어보았어요.

아직 학교에서 정식 수업을 받는 건 아닌 것 같지만 작년에는 담임 선생님이 컴퓨터 수업 시간에 자체적으로 따로 코딩 교육을 시켜 주셨고요. 올해는 제가 방과후 수업 및 과학관 수업 등 다양한 코딩 수업을 접해볼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답니다. 지금 아이가 하고 있는 코딩 프로그램이 저는 스크래치인줄 알았는데 아들 말이 비트브릭이라고 하네요. 전 요 고양이 캐릭터가 눈에 익어서 아들이 쓰는 프로그램이 스크래치인줄 착각했다는.

하지만 아들 왈~ 이 책을 읽더니 요 스크래치 프로그램 깔아주면 자기도 따라해볼 수 있겠다 하네요.


과학과 수학이 많이 닮아 있다 하는데 특히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과학적으로 수학적으로 생각을 하고 논리적으로 프로그램을 짜나가야 하다보니 수학과 깊은 관련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책에서는 그 과정을 한 여자아이의 모험이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접목시켜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더라고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거기에 약수와 최대공약수까지 코딩프로그램 스크래치에 접목시켜서 프로그램을 계획해보게 하는 과정을 담고 있었어요. 단계별로 클리어해가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는 과정이 어색하지 않게 접목이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공부라는 생각이 안 들고, 아 내가 즐기면서, 재미나게 보면서 나도 모르게 배우는 수업이구나

이게 바로 이 책을 아들에게 읽힌 제 목적이기도 했고요 ㅋ



그냥 단순 컴퓨터 교재였으면 딱딱하게 느껴져 재미가 없었을텐데 학습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땡겨주니 울 아들 책이 오자마자 신이 나서 읽어내려갔답니다.

그러고 한 말이 바로 그거~

"엄마 스크래치 깔아주세요" 였어요~

일반 학원은 더 보내지 말아달라고 하는데 코딩수업만은 수업도 더 하고 싶다고 하고

잘 안보고 있는 책 중에서도 그나마 코딩 관련 책은 읽으려 하는걸 보니 확실히 울 아들 과학, 컴퓨터 등에 관심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나란 사람은 컴퓨터와 그리 친하지도 않고 (인터넷만 할줄 아는 엄마란 사람 ) 특히나 전문 교재 보고서 따라하는건 참으로 싫어하는 엄마란 사람과 다르게 우리 아들은 책만 보고서도 잘 따라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다면서 (그만큼 책이 재미나게 흥미 유도가 되었다는 뜻일 수도 있고요.) 얼른 깔아달라고 하니~

아들에게 스크래치 프로그램 깔아주고 주말에 해보라고 할 참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