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3단계 - 초등3.4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면 당연히 독해력도 좋아지고, 문제도 잘 풀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건 아니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책을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이상하게 문제 풀 때가 되면 보기도 제대로 안 읽고 겉넘어서 , 답이 다 나와 있는 것도 틀리기 일쑤, 이런 덤벙거림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선배맘에게 물어보니, 초등국어독해력 관련 문제집을 풀려주면 도움이 된다 하더라고요.







 

마더텅이라고 중학교재로 이름 높은 출판사에서 마침 뿌리깊은 초등국어독해력이 나왔다길래, 여러 단계 중 우리 아이 단계가 맞다 싶을 3,4 단계 그 중 3단계부터 풀게 하였어요.




 

하루 15분씩 하루 1회씩 풀면 되는데 생각보다 빨리빨리 쉽게 잘 푸네요.

국어가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된다는 것은 아마도 이 독해력을 의미하는 것일 텐데요.

단순히 책을 좋아한다고 해서 무조건 독해력도 높을 거라 생각하는 건 오산이었답니다.

초등국어독해력으로 차분히 아이의 독해력을 키워나가는게 정말 큰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영어독해뿐 아니라 국어독해도 정말 중요하구나 싶었답니다.




초등 4학년인 라노에게 3단계 국어독해는 그리 어렵지 않은 듯 했어요.

암튼 열심히 잘 푸니~ 금새 풀어나갈 수 있겠다 싶었어요.


 

무엇보다 꾸준히가 중요하겠죠.





라노가 푼 것을 보았더니, 과학이나 기타, 동화 등의 지문은 쉽게 풀었고요.

동시 파트를 몇개 틀려서 어려워 스티커를 받았네요 ㅎㅎ

전부 다 맞지 않더라도, 5개이상이면 천재 스티커를 붙일 수 있으니 아이 자존감도 높아지고 좋은 것 같아요.

전부 다 맞아라 강요하기 보다, 아이 자존감을 키워주면서 문제 풀이할 수 있다는 것도 참 효과가 좋구나 싶었답니다.






라노 스스로 문제를 푸는 모습이고요.

보통 10분 이내로 빨리 읽고 빨리 잘 풀어내더라고요.


답지도 꼼꼼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무엇보다 어렸을 적부터 다양한 교재, 특히 문학 뿐 아니라 비문학 지문 등도 접할 수 있고, 수능처럼 다양한 지문 독해에 익숙해지고, 또 길이감 있는 지문도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게 훈련할 수 있는 것 같아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으로 난이도 높여가며 공부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겠다 싶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