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령의 명작 산책 - 내 인생을 살찌운 행복한 책읽기
이미령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책을 많이 읽고 그 이야기를 라디오에서 들려주고

작가의 직업은 참으로 책과 많이 닿아있는 그런 직업이었고

자신이 좋아하는 수많은 책들의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나가는 이번 이미령의 명작산책은

그녀의 라디오를 들어보진 못했지만 라디오에서 잔잔히 흘러나오는 책에 대한 이야기가 이런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그런 책이었다.

 

 

 

 

읽고 싶은 책이란..

내게 있어 명작보다는 다소 가벼운 쉽게 읽히는 대중적인 재미의 책들이 많았다.

문학적 가치가 높은 책 중에서도 재미있는 책이라면 닥치는대로 가리지 않고 읽어대긴 했지만

아뭏든 소위 명작보다는 대중성 상업성 높은 책들을 더욱 좋아했달까.

 

그런 나이기에 그녀가 읽은 책 목록이 낯설 수 밖에..

 

내가 읽어본 책은 곰스크로 가는 기차와 월든 정도.

 

그 책 곰스크로 가는 기차를 읽고 나서도 깊이있게 생각을 안했더니 이게 뭐지. 허무개그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미령님의 설명을 듣고 나니

곰스크는 다소 상징적인 꿈이었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왜 뜬금없이 가는 길에 내려서 정착을 하고

아내는 그토록 남편이 가고자 하는 곰스크를 가기 싫어서 그런 것일까

이해가 되지 않던 부분들을. 꼭 지명이 아닌 이런 해석으로 이해를 하니 훨씬 쉽게 이해가 된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이런 재미도 느낄줄 알아야하는데

너무 쉽게 떠먹여주는 소설만 좋아했구나 싶다 ^^

 

이 책에 소개된 ㄴ책들도 다소 천천히 읽어야할 생각은 들지만

내 사고의 깊이를 위해 조금씩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