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쌤의 3초 영문법 - 즐겁게 웃으며 하는 영어 공부
신혜영 지음 / 다연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어렵지 않게 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을까? 중학교때부터 의무교육으로 영어를 시작했던 나는 정음기초 영문법, 성문기초영문법, 성문기본, 맨투맨 기본, 성문종합, 맨투맨 종합 등의 중학교 시절 5권 이상의 영문법을 마스터하고 고등학교에 올라가겠다는 일념으로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그때 열심히 봤던 문법덕에 영어 성적이 괜찮기는 했으나 초등3학년때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 중학교때 본격적으로 영문법을 한다고는 하나 이 아이들에게 우리가 배운 것 같은 영문법 단계를 권장하기란 너무나 힘들거라는 사실

  이 책을 쓴 작가는 본인이 영어 공부의 어려움을 절실히 느낀 상태였던 터라~ 어떻게 하면 손쉽게 아이들이 영어를 이해할 수 있을까를 고심하다가 요렇게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책을 직접 만들었다고 한다.

   빽빽한 지문만 가득한 기존 영문법 책은 사실 눈에 들어오기보다 엄마들도 미리 질리게 만든다. 이런 책을.. 중학생도 아닌 초등학생에게 어떻게 읽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제목은 똥쌤의 3초 영문법인데 펼쳐보면 글씨도 몇개 없어서 눈에 쏙 들어오고 재미난 말투와 그림까지 사랑스러운 요 귀여운 웹툰같은 내용이 눈에 쏙 들어온다. 어머. 대왕 똥구멍이 뭐야? 아이들은 그렇게 다음장을 또 넘기게 된다.

 나누는 단원도 재미나다 ㅋㅋ 염소똥 파리똥 황금똥 등 ㅋㅋㅋ 형용사 관사 대명사가 뭐야. 한국말 자체도 사실 어렵지 않은가 한국말도 이해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그 말과 동시에 영문법 체계를 급히 잡는 다는 것은 사상누각일 수 밖에 없다. 자, 우선 한글말도 쉽고, 영어도 쉽게 이해하도록

 더러운 똥 그림과 함께 집중해서 몰입해보자 ㅋㅋㅋㅋㅋ 그리고, 복수라니 단수의 반대 복수를 이런 식으로 설명할 줄이야 ㅋㅋㅋ개들이 여러마리 몰려와서 똥을 싸고 갔어요. 네.. 이건 진짜 복수 ㅋㅋㅋㅋ

 요렇게 읽다보면 어머? 울 아들이 영문법책을 읽고 있네? 하며 엄마 칭찬 한번~ 또 읽고 있네? 두번~ 이렇게 똥샘의 마법에 10번쯤 흠뻑 빠졌다 나오면 엄마도 애 공부 힘들게 시키지 않아 좋고 아이도 머릿속에 쉽게 요점이 쏙쏙 들어와서 외우지 않고 즐기는 영문법이 되어 좋고 일석이조 누이좋고 매부 좋고 ^^  영문법 이제 어렵게 공부하지 말고 똥쌤의 영문법을 즐기자~ 그냥 즐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