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21일만 따라하면 Listening 된다 1~3 세트 - 전3권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신수정.김희재.신시환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문법과 독해로만 공부했던 나의 가장 취약했던 부분이 바로 영어듣기였다. 그 때는 진짜 책으로만 공부를 했기에 cd나 테이프 듣는 것을 어찌나 게을리 했는지.. 진작부터 회화나 테이프 등을 많이 공부한 아이들에 비해 그래서 학교 성적은 좋으나 막상 외국인 앞에서는 입이 안 떨어지는 반 벙어리 영어공부를 한셈이 되고 말았다.

 

요즘 아이들의 영어공부는 우리때와 달라도 한참 다르다.

영어 듣기도 그만큼 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초 3 아이의 기말고사 시험지를 보고 깜짝 놀랐던 게 100% 영어듣기 문제였던 것이다 ㅋ

 

다행히 백점을 맞아오긴 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놓치는 부분도 있을 수 있고 영어듣기도 요런 교재로 체계를 한번 더 잡아주면 문제 유형에도 좀더 익숙해져서 문제풀이에 어려움이 줄어들 것 같아서 21일만 따라하면 리스닝된다 디딤돌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mp3 cd 파일로 음원이 들어가 있어서 컴퓨터를 켜고, 재생시켜 주었다. 일반 cd 플레이어로는 재생이 안되니 mp3 플레이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음원을 재생해주면 된다.

 

 

단어 배우기는 쉽게 챈트를 듣고 따라하기부터 시작하는데 손에 스티커를 붙이고 하나하나 짚어가기를 연습시켜주는 단계이다. 21일만 따라하면 정말 영어듣기가 될까?

학습습관을 쭉 지속시킨다는 것이 우선은 단기간부터 필요한 것.

그리고 어려운 걸로 지루하게 하기 보다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요 21일따라하기 시리즈에 나온 방법대로 고대로 해보는것도 재미가 제법 쏠쏠한 느낌이다.

 

영어책은 cd로 리스닝 할 적에도 손가락으로 반드시 짚어가며 들어야한다는데 습관이 잡히지 않은 아이들 (우리 아들도 마찬가지)은 그것을 하지 못하고 (집중듣기의 기본이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눈으로 따라읽기)이 그냥 대충 눈만 따라가다가 놓치거나, 집중력을 흐리기 쉽다. 

 

여기에 스티커 하나 붙여서 따라하기라는 작은 미션 하나만 추가되어도 아이들이 자기 손가락 쳐다보는 재미에 집중듣기를 좀더 재미나게 할 수 있다라는 게 아닐런지.

 

 

학교 시험은 객관식이 전부였지만 앞으로는 요렇게 주관식도 많이 나오고 그러겠지

연습 자체를 이렇게 아예 주관식으로 해버리니 번호 찾는 객관식은 더 쉬울 수 밖에 없겠다 싶었다.

 

간단한 단어를 빈칸 채워넣기 등으로 아이들이 집중해서 들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유도하는 디딤돌 교재.

 

요 책으로 21일 완성하고 나면, 2, 3 시리즈 연달아 하고 듣기 완성한후

나초고 듣기로 마무리하고 나면 초등 영어듣기는 무리없이 백점 만점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