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코딩자격 3급 스크래치 (코딩 풀이 동영상 강의 제공) -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SW코딩자격
이민경.최경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책과 함께 동영상을 통해 코딩자격시험을 치룰 수 있는 책, sw코딩교육 3급 스크래치 초등학교 5~6학년서부터 실과 교과내에서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 및 단순 프로그램 설계 등의 코딩 관련 학업 내용이 들어있다고 한다. 아직 4학년이라 정규교과에서 배우진 않았지만 미리 방과후 등의 수업으로 코딩을 접하기 시작한 우리 아들, 스크래치로 놀아보고 있는 중인데 이 책이 바로 그 스크래치 프로그램에 관련된 코딩자격 3급 자격을 딸 수 있는 교재라 좋았다.

  무료 교육 프로그램인 스크래치를 다운로드 받아서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코딩자격 3급 시험.. 이 책으로 그 스크래치 프로그램 사용법과 활용등을 배워보는데 이렇게 명령어와 관련된 사진과 자세한 첨부 설명 등으로 책으로는 한계에 부딪히기 쉬운 컴퓨터 교육을 조금이라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좋았고, 더 좋았던 점은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들을 수 있게 되어있다는 점!

 자격을 따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면, 재미없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코딩 자체를 재미삼아 즐겨가며 하고 있는 아이에게는 이 책도 하나의 코딩 놀이북처럼 느껴졌는지 아주 흥미로워했다.

한참 흥미가 높을때 요렇게 접해주고, 한자자격 시험처럼 시험도 치르게 하고 그러면~ 보다 더 앞선 코딩능력을 펼쳐보일 수 있겠지 싶어 더욱 기대되는 책이었고, 한동안 컴퓨터 서적은 멀리해온 엄마도 이 기회에 아이랑 같이 이 책으로 공부하고 동영상으로 다져가며 시험 준비를 해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