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기도 습관 - 나를 바꾸고 내 인생을 형통하게 만드는 거룩한 습관들이기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행동의 평균 40%는 습관이라고 한다. 습관이 무의식적으로 우리 삶을 지배하는 것이다. 이런 습관이 하루하루 쌓이면서 인생이 된다. 따라서 습관을 통제하는 자가 자신의 인생을 지배한다. 자기 삶에 대해 자신감이 생기고 자존감도 높아진다. 이런 사람이 인생에서 앞서나가며 더 나아가 이 세상을 지배하게 된다.

 

세 살 적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이 있다. 어릴 때 몸에 밴 버릇은 늙어 죽을 때까지 고치기 힘들다는 뜻으로 어릴 때부터 나쁜 버릇이 들지 않도록 잘 가르쳐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데 기도의 습관을 들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바이블미션 대표와 꿈을주는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는 이대희 목사가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고 싶은데 죄악과 교만 때문에 의심하고 불평하고 자기를 주장하는 모습이 기도를 방해하므로 이런 문제를 발견하고 계속적으로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쓴 것이다.

 

신앙생활을 하는데도 습관은 대단히 중요하다. 어릴 적부터 기도하며, 성경 읽고, 예배드리며, 주일을 지키는 몸에 밴 습관은 평생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루빨리 거룩한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태어날 때부터 본성적으로 지니고 있는 죄악 된 습성이 나를 지배하게 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좋은 습관은 기도하는 습관이라고 강조한다.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과 대화하고 결정하는 기도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기도를 거룩한 습관으로 들이기 위해서는 야곱처럼 씨름을 해야 한다. 바쁘면 바쁠수록 기도하고, 힘들수록 기도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믿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기도란?’에서는 기도는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통로인데, 기도는 하나님 앞에 서는 것이며,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것이며, 말씀을 이루는 것이며, 나를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2기도 생각에서는 올바른 기도 생각은 삶을 형통하게 만든다고 하면서 기도할 때 오직 하나님께 집중하고, 성령에 사로잡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신을 돌아보며 단순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라고 가르친다.

 

3기도 습관에서는 좋은 기도 습관은 인생을 축복으로 이끈다고 하면서 말씀을 붙잡고 정해진 시간에 일상 속에서 대화를 나누듯, 몸으로 실천하며 일하는 것처럼 기도 수첩을 사용하여 기도할 것을 강조한다.

 

이 책에는 누구나 ‘20일 기도 습관들이기훈련을 할 수 있도록 조지 뮬러의 기도응답 수첩을 부록으로 제시한다. 부록에 나와 있는 대로 20일 동안 매일 기도드린 내용을 작성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기도하는 습관이 삶 속에 뿌리내리게 되고, 변화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인생의 모든 문제가 기도에 달려 있음을 깨닫게 되었으며, 나의 삶 가운데 기도의 능력을 맛보고자 하는 뜨거운 열망으로 심장이 타오르는 것을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