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임희근 옮김 / 열린책들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꽤 오랜 시간이 흘러,  2권을 읽게 되었다. 2권의 이야기들은, 1권에 비하자면, 더 정교하고, 상상의 나래가 더욱 많이 펼쳐졌다는 느낌일까? 1권의 이야기들은 매우 장대했고, 웅장한 느낌이 든 상상이었다. 사람들을 흥미롭게, 아주 커다란 변화의 현장으로 이끈 것이 1권이었따. 그러면 2권은 어떠한가? 

2권의 상상은, 정말 새롭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맨 처음으로 2권을 시작한 맞춤 낙원은 충격 그 자체였다. 좋은 직업을 갖게 될 꿈을 가진 두 사람은, 한 명은 마술사의 소도구로 팔리고, 다른 한 명은 남자의 묘사에 의하면 씨받이가 되었다. 박수 갈채를 받는 줄 알고 좋아했더 그가, 막상 자신의 진짜 삶에 대해 알게 되니 어떤 심정이었겠는가? 

농담이 태어나는 곳. 과연 있을 법한 미래다. 코미디언으로 커다란 인기를 누리는 주인공 트리스탕은 우연찮게 농담의 기원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된다. 그 곳에서 오직 농담만을 위해 평생을 바치고, 그곳에서 번뜩이는 재치의 농담을 만들며, 오직 그곳 사람들에게 출처를 밝히고 진가를 인정받는 농담들을 세계에 퍼뜨린다. 그들은 오직 농담을 만들기 위하여 둘 중 한 사람은 죽어야 단원이 될 수 있는 이 위험한 세계속에서, 트리스탕은 이제 세계의 출처모를 농담의 공급처가 된다. 

아틀란티스의 사랑. 한 남자가 최면술사의 도움을 따라서, 과거에 존재했다던 아틀란티스에서 살았던 자신의 전생을 재발견한 모습이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문명을 구축했던 그들의 이야기를, 베르나르는 '여행의 책'을 쓰면서 사람들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었던 그 화법 그대로 주인공을 새로운 세계로 이끈다. 

파라다이스. 과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의 집합체인 것 같다. 상상력이 내 뇌를 자극하고, 새로운 세계에 대한 열망에 굶주리도록 만든다. 나도 그처럼 뛰어난 상상력을 가지길 바라고, 또 이러한 새로운 세상의 등장에 대해 준비하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