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어본 영문법 - Neoquest English 2
네오퀘스트 지음 / 김영사 / 2001년 2월
평점 :
절판


어머니가 항상 하시는 말씀은 "영어와 놀아라~"가 아니라 "영어 공부해라."이다. 왜 그럴까? 수학과 같은 것은 즐기라고 말할 수 있어도 언어는 예외인걸까? 절대 그럴 수 없다. 트로이 유물 발굴자이자 몇십개의 언어를 익혔던 하인리히 슐리만이 과연 언어를 공부했다고 생각하는가?

정확한지 아닌지는 몰라도, 그는 언어를 즐기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금방 익힐 수 있었다. 심지어 어렵기로 소문난 러시아어, 중국어까지 다 익혀 놓았었으니 그가 대단한 것은 사실이다. 그는 몇주만에 익혔던 언어를 우리는 이 영어라는 한 언어를 가지고 끙끙메고 있으니 이 일을 어찌해야 할까? 영어를 공부하지 말고 즐겨라. 그렇다면 영어를 익히는 것이 될 것이다.

책을 통해서 영어의 모든 것을 익힐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완독은 했으나 완전히 이해를 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읽어보려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느정도 이해를 하기는 했다. 자, 그러면 영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혀가보도록 하자.

우리는 보통 영어 단어 옆에 있는 발음 기호는 시원하게 무시해버린다. 일단 단어 뜻만 외우고 나중에 필요할 때 발음을 들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할 뿐이라나? 하지만 이 발음 기호야말로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한다. 발음기호가 필요한 완전한 까닭은 아직 이해가 되지 않지만, 그래도 단어를 읽을 수도 있도록 같이 노력을 해 보아야 겠다.

영어에서도 여러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기본이 되는 주어와 명사, 동사, 형용사등이 존재한다. 가장 기본인 명사와 동사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최고로 중요하다. 이런 명사, 동사, 형용사등에서도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나뉜다. 관계대명사, 명사, 고유명사, 대명사등이 있고 동사등에서도 동명사, 현재진행형, 과거진행형등으로 시제나 종류에 따라서 다르다.

뒤집어본 영문법을 한 번 읽는다고 해서 이해가 완전히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뉴 버젼이 나왔다고는 하지만, 이 책도 이해를 못하면서 다시 출판된 책을 어찌 읽겠는가? 어서 이 영문법들을 모두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1) 먼댓글(1)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영문법
    from 창동중1학년 2009-09-09 08:59 
    책으로 읽고 감을 잡으면서 영문법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한다
 
 
2008-10-18 15:5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