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짝꿍 OX 퀴즈 최강전
MBC 환상의 짝꿍 제작팀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환상의 짝꿍. 막상 TV로는 몇 번 보지 못했으나 문제 풀기를 워낙 좋아하는 나이니 이번에 책으로 나와 자유롭게 재미있는 상식 문제들을 풀어볼 수가 있었다.

단계는 총 10단계로 나뉘었으며 각 부분마다 몸의 각 부위를 설명하는 문제를 시작으로 각종 상식들로 연결된다. 맨 처음엔 우리의 머리로 시작한다. 그러면 우리가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상식들을 만나볼까?

문제 중에서도 가장 난감했던 것은 1학년 2학기 교과서 몇 쪽의 읽기책에 나와있는 내용에 무슨 글씨가 있냐는 문제등이었다. 퀴즈 문제중에서 제일 처음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박재훈 작곡, 오수경 작사의 동요 <봄>이 아래에 있다. 가사 중 빈 칸에 들어갈 말로, 병아리 떼 놀고 간 뒤에 돋아난 이것은 무엇인가?

엄마 엄마 이리 와 요것 보셔요 / 병아리 때 뿅뿅뿅뿅 놀고 간 뒤에(  ) 파란 싹이 돋아났어요/( ) 파란 싹이 돋아났어요

답은 미나리. 하지만 답이 '맑고'인지, '미나리'인지, '쑥'인지 어떻게 알란 말인가? 실제로 이런 문제가 나온다면, 엄청나게 맞추기 힘들 것이라 생각되는 문제이다.

문제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바로 이것이다. 다음은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국어 읽기 교과서 50쪽에 나오는 글 (심심해서 그랬어요)이다. 빈칸에 들어갈 말은?

토끼들이 배추밭으로 깡충깡충 뒤어갑니다.

토끼들이 배추를 (    )맛있게 먹습니다.

돌이가 배추밭으로 (        ) 달려갑니다.

답은 오물오물과 허둥허둥이라고 한다. 역시나 이런 문제는 답이 여러개로 생각될 수 있는 문제이다. 이런 문제까지 전부 맞출 수 있다면 천재인게 틀림 없다. 그래도 이런 문제들도 다양한 상식들이 있었으니 다음번에도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ookJourney 2008-10-13 08: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들로 만드는 빙고게임까지는 해보았는데, 초등 교과서 문제는 처음인 듯해요. ^^
미나리는 자신있게 맞추었는데, 오물오물과 허둥허둥은 틀렸어요. ^^;

최상철 2008-10-13 14:06   좋아요 0 | URL
저는 지금 아이의 글을 읽어보았네요~ 그러셨군요~ 한국 역사퀴즈 100이랑 세계사 퀴즈 모두 주니어 김영사에서 정말 재미있고, 다양하게 만들었더군요. 이 책도 아이가 무척 좋아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