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불량 생쥐와 겁보 올빼미 [2006.01.21]
하얀올빼미와 푸른 생쥐를 읽고 내가 짓는 책이야기 제 2부-

오봉초 3학년 최 상철

불량 생쥐와 겁보 올빼미 (주의사항-이야기의 건물이름또는 시간과 배경 사건이 바뀔수 있음.)
하이젠크성, 한 올빼미는 다락방 속에서 살고 있다. 이 올빼미는 약간 특이하다. 밤에는 자고, 낮에 활동하는 다른올빼미의 반대되는 올빼미다. 육식도 하지 않고, 야채만 먹고 눈이 어두침침하며 겁이 많다. 어느날 올빼미는 다른올빼미가 다 자고있을때 성을 나와서 나뭇잎에 앉아 나뭇잎을 먹고 있었다. 그런데 생쥐중에 싸움꾼으로 소문난 불량 파란생쥐가 나타나서 올빼미에게 말했다.
"야, 올빼미! 넌 반대로 마법의 나뭇잎이라도 먹었냐? 왜 다 반대로 하냐 크크크" 올빼미는 이말에 눈물이 나오려 했다. 생쥐가 무서워서 잠자코 나뭇잎이나 먹고 있었다.
생쥐는 자신의 말을 무시하는 올빼미가 괴씸해서 나무로 올라가서 올빼미를 밀쳤다. 올빼미는 막 떨어지려다가, 겨우 날개로 하늘로 날아올랐다. 생쥐가 "다신 오지마! 이 반대로 올빼미야. 또 오면 널 혼내주겠어." 올빼미는 성으로 재빨리 도망갔다. 올빼미는 자신의 침대위에 앉았다. 올빼미는 그런생쥐가 밉기보다는, 오히려 착하게 해서 친구가 되고싶었다. 별로 좋은 생각이 없었던 올빼미는 다음날 아침이 될때까지 먹지도 자지도 않고 곰곰이 생각했다. 올빼미는 졸린눈을 어떻게든 뜨면서 생각했다. 그런데 머릿속 깊은 곳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아차! 생쥐에게 좋은 선물을 해준다면 아마 고마워 할꺼야.'
올빼미는 자신의 깃털을 아프면서도 꾹 참고 뽑아서 버려진 바구니에 넣었다. 예쁘게 꾸민후, 생쥐가 자주 있는곳에 가서 바구니를 들고 기다렸다. 생쥐가 왔을때, 올빼미는"새, 생..생쥐야. 이,이것 ㄴ..너주려는 선...선물...이야... 바...받아 줄래? 생쥐는 그런 올빼미가 귀찮아서 " 이 반대로 올빼미야! 내가 어제 한 말 기억안나냐? 이 싸구려 바구니 가지고 썩 꺼져!" 올빼미는 이 심한말을 듣고 눈물이 나왔다. 할수없이 자신의 다락방으로 가는수밖에 없었다. 창문을 통해 호숫가를 바라보고 있을때, 생쥐가 호숫가 앞에서 독수리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것을 보았다. 아무리 싸움꾼이라도 독수리는 못이기겠지... 그런 기대와는 달리 생쥐는 독수리의 부리를 잡고 100미터 멀리 날려버렸다. 올빼미는 입이 떡 벌어지고 독수리는 당장 하늘 높이 도망가버렸다. 그런데 생쥐는 웃고 있을때, 하이젠크성 주변 동물중 가장 쌔다는 사자가 나타나서 당장 생쥐를 덮쳤다. 올빼미는 빨리 구해 줘야 한다며, 사자한테 달려가서 사자의 등을 발톱으로 살짝 긁었다. 아픔을 느낀 사자는 등을 뒹굴뒹굴 구르고 있을때 올빼미는 생쥐를 발로잡고 다른곳으로 도망갔다. 생쥐는 "올빼미야, 고마워. 난 그동안 너에게 나쁘게 굴었는데... 앞으로 우리 친하게 지내자. 이렇게 하여서 올빼미와 생쥐는 언제나 같이 놀고, 죽을때도 같이 죽은 세상에서 제일 친한 친구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