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브리트니 영문법을 잡아라! 2 - 조동사~비교
이상윤 지음, 이병민.김유경 도움 / 두산동아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오랫동안 기다린 끝에, 드디어 주문해서 오게 된 책. 뛰어난 직감력과 추리력을 가진 브리트니의 뒷 이야기까지 읽게 되어 매우 기뻤다. 이제 다시 브리트니와의 모험으로 동참하게 되었다.


이제 전 CIA 요원이었던 건과 함께 살게 된 브리트니와 도마요는 몽키헤드의 습격으로 1층에 살게 된다. 1권에서 향상된 브리트니의 더 뛰어난 추리력으로 모든 사건에서 범인을 아주 쉽게 잡는다. 제 2의 셜록 홈즈가 나타났다고 해도 무리가 아니다. 이제 브리트니는 탐정 일을 통해 부모님이 내주신 3가지 과제를 다시 풀게 된다. 브리트니는 더욱 더 뛰어난 능력또한 가지게 되었으며 용돈도 다시 받게 된 것이다!

 

다양한 영문법들

조동사


조동사는, 도와줄 조를 써서 다른 동사를 도와주는 동사이다. 원래 문장에는 한 개의 동사만 들어가야 하지만 이 조동사가 들어갈 경우 2개의 동사가 들어갈 수 있다. 예) 조동사 Can의 예를 들어 ‘I can swim.', 나는 수영을 할 수 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이 조동사에는 다양한 단어가 있는데, 이 단어들에 대해 알아보자.

Can- ~ 할 수 있다 라는 뜻의 단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또는 무엇을 할 수 없는지에 대해 말할 때 쓰인다.

may- ~해도 좋다 라는 허락의 뜻을 가진 조동사. 제가 들어가도 되나요? 하고 묻거나 예, 들어와도 됩니다. 하고 말할 때 쓰인다.

must와 should- 둘다 ~해서는 안 된다의 의미를 가진 조동사. 그러나 must는 반드시 ~해야한다. 라는 강제적 의미를 가지고 있고 should는 ~하는 것이 좋겠다. 라는 뜻의 설득형이다.


1권보다 훨씬 더 많은 지식과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책. 이젠 영어 해설을 조금씩 보는 정도이다. 그러나 만화로 보면서 재미있게 영어를 익히니, 최고의 영문법책인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