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의 시간
야마다 우타코 글.그림, 강소정 옮김 / 애니북스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홍차를 즐겨 마시지는 않아도, 앙증맞은 벌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 일본의 홍차 브랜드 '카렐 차페크'는 좋아한다. 몇 해 전 키치조지에 있는 카렐 차페크 매장을 찾다가 찾다가 결국 못 찾고 텐동 한 그릇만 먹고 돌아온 적도 있고, 작년에는 긴자에 갔다가 우연히 카렐 차페크 매장을 발견하고 '설욕'을 하는 심정으로 홍차 티백을 잔뜩 사기도 했다. 


애니북스에서 나온 <홍차의 시간>은 카렐 차페크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야마다 우타코가 직접 쓴 티타임 안내서이다. 세계 3대 음료라고 일컬어지는 홍차는 잎의 종류와 산지, 수확 시기, 다원 매니저의 솜씨 등에 따라 맛이 다르다. 심지어는 물의 온도와 끓이는 사람의 자세, 마음가짐에 따라서도 차의 맛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다. 이 책에는 기본적인 홍차 상식은 물론, 홍차와 곁들여 먹기 좋은 티 푸드 레시피 85가지, 피크닉 준비 방법 등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홍차를 본격적으로 다룬 전문서라기보다는 초심자를 위한 가이드북 수준이다. 


카렐 차페크의 오너이자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한 야마다 우타코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볼 수 있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카렐 차페크의 마스코트인 귀여운 벌 캐릭터는 아쉽게도 많이 나오지 않지만, 홍차와 곁들여 먹는 티 푸드는 물론 피크닉 연출 예시 등을 일일이 손으로 그린 그림이 가득 실려 있어서 책을 보는 내내 탄성이 절로 나왔다. 봄이 오면 저자의 안내를 따라서 홍차를 곁들인 피크닉을 준비해 산으로 들로, 가까운 공원으로라도 나가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