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게임 소장판 6
아다치 미츠루 지음, 강동욱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다치 미츠루의 <크로스 게임 소장판>을 읽는 내내 잔잔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이번에 읽은 6권은 제법 흥미진진하다. 긴장감마저 느껴진다.





여름의 고시엔 지방대회 3회전. 고시엔 전국 대회 진출을 앞두고 류오고와 맞붙은 세이슈고는 작년보다 한층 성숙한 기량으로 류오고를 바싹 추격하지만 접전 끝에 패배한다. 세이슈고가 고시엔에 진출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보다도, 연장 10회에서 아깝게 끝내기 패배를 당한 코우를 보는 것이 마음 아픈 아오바. 이럴 때 와카바 언니라면 어떤 표정을 지었을지 궁금하지만, 와카바 언니는 이제 여기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코우네 집 옆집 공터에 메밀 국숫집이 생긴다는 소식이 온 동네에 전해진다. 메밀 국숫집 딸이 개업 전부터 역 앞에서 전단지를 돌리며 열심히 홍보를 하는데, 하필이면 이 메밀 국숫집 딸이 와카바와 똑같이 생긴 게 아닌가. 코우는 내색하지 않지만 메밀 국숫집 딸이 계속 신경 쓰인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사고로 죽은 와카바가 그대로 컸다면 메밀 국숫집 딸과 똑같이 생겼을 것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아오바도 메밀 국숫집 딸을 본다. 여름 축제 날, 코우와 함께 걸어가는 메밀 국숫집 딸을 우연히 보게 된 아오바는 "죽은 사람도 나이를 먹나?"라고 천진하게 묻는다. 와카바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해본 적이 없었던 것이다. 아오바 또한 내색하지 않지만 메밀 국숫집 딸을 본 이후로 좀처럼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다. 평소에 하지 않던 대청소까지 하며 마음의 동요를 잠재우려 하지만 쉽지 않다.





그러는 동안 코우와 메밀 국숫집 딸은 자꾸만 마주친다. 메밀 국숫집 딸의 이름은 아카네. 이웃 여고에 다니고 있으며 그림 그리는 게 특기다. 아카네는 이웃에 사는 코우, 아오바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코우와 아오바는 아카네가 자신들이 사랑했던 와카바와 너무 닮아서 아카네를 아카네로서 바라보기가 힘들다. 그 사실을 모르는 아카네는 코우, 아오바가 자신을 경계하는 게 답답할 뿐이다.





코우와 아카네가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가까워지는 동안, 아오바는 아즈마에게 예상치 못한 고백을 받는다. 그렇게 말이 없는 아즈마가 "아직까진 내가 사귀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건 너 정도뿐이니까."라고 말했을 정도면 엄청 좋아하는 건데 ㅠㅠ 옛 여자친구와의 추억에 빠져 있는 코우보다 진지하고 신중한 아즈마가 훨씬 멋진데 ㅠㅠ 정작 아오바가 이 사실을 모르는 슬픈 현실 ㅠㅠ 6권이 워낙 재미있었기 때문에 어서 7권을 읽고 싶기도 하고, 이들의 사각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 알기 때문에 읽고 싶지 않기도 하고 그렇다. 마음 아파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