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파이터 타베루 1
우스타 쿄스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지다 마사루>, <삐리리 불어봐 재규어>로 유명한 우스타 쿄스케의 신작이 나왔다. 이름하여 <푸드파이터 타베루>! <멋지다 마사루> 제목만 알았지 직접 보진 않았는데 <푸드파이터 타베루>를 보니 인기의 이유를 알 것 같다. 아무 생각 없어! 재미있어!! 웃겨!!! ㅋㅋㅋ 무작정 봐도 반드시 배를 잡고 웃게 된다는 점에서 <푸드파이터 타베루>는 만화 본연의 목적을 충실히 수행한다. 이러니 <원피스>, <나루토> 같은 초대박 히트작이 포진한 소년 점프에서 20년 넘게 연재했겠지(참고로 작가님 사진을 봤는데 예상과 달리(?) 미남이었다!). 


이야기는 식도락가를 꿈꾸는 소년 하라다 우마미치가 방랑의 대식전사(푸드파이터) 칸나시 타베루를 만나면서 시작된다. 참고로 타베루는 우리말로 '먹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다. 푸드파이터가 나온다고 해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을 업으로 삼은 자들의 처절한 노력과 경쟁을 그린 휴먼 드라마... 같은 건 전혀 아니고 그저 우스타 쿄스케의 특기인 '병맛' 유머로 점철된 개그 만화다. 메가 사이즈 메뉴를 제한 시간 안에 다 먹으면 공짜라든가 곳곳에서 음식 페스티벌이 열리는 일본의 식도락 문화를 잘 아는 독자라면 더 재미있겠지만 몰라도 재미있을 듯하다(아니면 어쩌지?). 


예전에는 <멋지다 마사루> 작화를 보고 정신없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는데, 이번에 <푸드파이터 타베루>를 보면서는 작화가 제법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웃음을 위해 일부러 대충 그리거나 엽기적인 분위기로 연출한 장면이 많아서 그렇지, 제대로 그린 장면을 보면 작화 실력 자체는 뛰어나신 듯. 만화의 한계에 도전하는 작화나 연출을 보면 천재성이 느껴지기까지 했다(내가 너무 띄워주나? ㅋㅋㅋ). 


인터넷으로 2권 줄거리를 살짝 봤는데 여자 캐릭터도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이야기 전개도 보다 탄탄해지는 듯하다. 1권에서는 우마미치가 츳코미, 타베루가 보케인 만담 콤비 같은 느낌이었는데 여자 캐릭터가 등장하면 둘의 관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다. 타베루의 캐릭터는 결코 붕괴되지 않겠지만 우마미치는 과연 어떨지. 여자 캐릭터가 예상을 뛰어넘는 만만치 않은 캐릭터라고 해서 더욱 기대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galmA 2017-05-24 0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저 우스터 쿄스케 만화 엄청 좋아하는데 이 책 찜이요^^

키치 2017-05-24 08:29   좋아요 0 | URL
반가워하시니 저도 기쁩니다 ^^ 저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