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와 신부 1
사쿠라노 미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여고생 유아는 중학교 때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다. 최근에는 할머니마저 몸이 안 좋아져서 입원하는 바람에 혼자서 생활하고 있다. 가정의 품이 그리운 유아의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서 그림 같은 따뜻한 가정을 꾸리는 것'.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결혼하기로 약속한 남자친구도 있어서 유아의 꿈은 금방 이뤄질 듯하다. 


문제는 유아와 결혼을 약속한 남자친구가 학교 선생님이라는 것! 학교 선생님과의 교제를 숨기고 조심스럽게 지내던 유아는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마저 돌아가시고 혈혈단신이 된다. 유아의 곁을 지키던 선생님은 계획보다 일찍 결혼할 것을 제안하고, 혼자가 된 유아는 선생님과 둘만의 결혼식을 올린다. 신혼 첫날, 선생님의 집을 찾은 유아는 뜻밖의 인물이 집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기겁을 한다. 유이가 너무나도 싫어하는 같은 반 남학생 스바루가 알고 보니 선생님의 아들이었던 것이다. 


설정이 지나치게 극적인 것만 제외하면 장점이 많은 작품이다. 스토리 전개도 빠르고, 캐릭터도 호감이 가고, 그림체도 예뻐서 읽는 내내 유쾌했다. 여주인공이 '어른스러운 남자'와 '아이 같은 면이 남아있는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야기는 흔하지만, '어른스러운 남자'가 하필이면 교사이고 속전속결로 결혼까지 치른 상태인 데다가 '어른스러운 남자'와 '아이 같은 면이 남아있는 남자'가 부자지간인 이야기는 본 적이 없다. 과연 이들의 막장 드라마(!) 같은 관계는 어떻게 될까.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다.



위 글은 대원씨아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