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하루 1
후지사와 시즈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여자를 바꾸며 데이트하는 인기남 이치노세 카이. 전교에서 카이에게 반하지 않은 여학생은 타카나시 리코뿐이다. 어려서부터 알고 지낸 두 사람은 만나기만 하면 으르렁대는 사이(주로 리코가 우위다). 여자 대표 학급 위원이 된 리코가 남자 대표로 카이를 추천하고 두 사람이 함께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카이의 마음이 이상해지기 시작한다. 리코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문제는 리코도 사랑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대는 올해 대학을 졸업하고 교사로 부임한 스와. 리코와 스와는 오래전부터 같은 아파트에 살면서 가깝게 지냈고, 아버지가 안 계신 리코는 다정한 스와에게 의지하면서 이웃집 오빠 동생 사이 이상의 감정을 품게 되었다. 리코의 비밀을 알게 된 카이는 리코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해야 할지, 리코를 위해 리코의 사랑을 응원해야 할지 고민하기 시작한다. 


후지사와 시즈키의 다른 작품 <그녀는 아직 사랑을 모른다>와 마찬가지로 이 작품도 화자가 남성이다. 작가 후기에 따르면 기획 단계에선 리코가 화자였는데 편집부의 의견을 받아들여 카이를 화자로 설정했고 두 주인공의 캐릭터도 바꿨다고 한다. 덕분에 얌전하고 소심한 여학생이 밝고 활기찬 꽃미남을 좋아하는 평범한 이야기에서 사랑을 모르고 가볍게 살던 꽃미남이 뜻밖의 상대에게 반해 첫사랑의 열병을 앓는 매력적인 이야기로 탈바꿈했다. 


화자를 여성에서 남성으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흥미진진하다니. 생각해보면 화자가 여성인 순정만화를 볼 때도 가끔 남성의 시점이 나올 때 더욱 설렜던 것 같다. <꽃보다 남자>에서 츠쿠시의 시점이 내내 나오다가 도묘지의 시점이 가끔 나오면 마음이 더 짠하고 아팠던 것처럼 말이다. 리코에 대한 사랑을 깨닫고 한참을 애태운 카이는 어떤 선택을 할까. 과연 리코는 카이의 마음을 받아줄까. 어서 다음 2권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