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돌아오다 1
오바타 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만화를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일본 대중문화 전반에 관심이 있어서 어떤 만화가 유행인지는 영화화, 드라마화되는 작품 위주로 대강 파악하고 있다. 오바타 유키의 <우리들이 있었다>는 2011년 영화화 소식 소식을 듣고 인기를 짐작하고 있었다. 주연이 인기 배우 이쿠타 토마, 요시타카 유리코인 데다가 흥행 성적도 좋아 원작 만화도 좋겠거니 싶었다. 


  오바타 유키의 최신작 <봄이 돌아왔다> 1권을 읽었다. 소재나 줄거리에 대한 정보 없이 작가와 전작의 명성만 알고 읽었는데 명불허전이란 말이 입에서 절로 나올 만큼 좋았다. 배경이 소아암 병동인 데다가 왕따나 소아암, 죽음 같은 어둡고 우울한 소재가 이어서 나오는 데도 불쾌하지 않고, 남자 주인공 유세이가 병을 앓고 있어 자칫 신파조로 흐를 수 있는 내용인데도 분위기가 처지지 않는다. 그림체도 부드럽고 편안하다. 


  무엇보다도 저마다 다른 개성과 사연을 지닌 소녀들의 시선을 통해 '유세이'란 소년의 이야기를 그려내는 구성이 훌륭하다. 처음엔 여느 만화를 읽을 때처럼 누가 주인공일까, 어떤 내용일까만 신경 썼는데, 한 소녀에서 다른 소녀로, 또 다른 소녀로 시점이 바뀔 때마다 이야기를 하는 소녀보다도 그 소녀의 눈에 비친 유세이란 소년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되었다. 과연 이 소년은 어떻게 될까. 소녀들은 이 소년과 어떤 미래를 맞이할까. 이래서 오바타 유키가 인기구나 싶었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