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레슨 - 아름다워지는 비결 일본 최고의 뷰티 스쿨에서 배운다
도요카와 쯔기노 지음, 김명선 옮김 / 이보라이프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책으로 예뻐질 수 있을까? 뷰티에 관한 책을 자주 읽고 패션지도 매달 한두 권씩 읽지만 딱히 미인 소리 못 듣는 걸 보면, 책을 머리 위에 올리고 워킹 연습을 하거나 배고플 때마다 패션지 속 미녀들의 사진을 보며 허기를 달랜다면 모를까,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결코 예뻐질 수 없다. 그렇다고 뷰티에 관한 책이 전혀 무용한 것은 아니다. 영어 회화책을 읽어도 회화 연습을 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고 연습을 하면 실력이 늘 수 있는 것처럼, 뷰티에 관한 책도 실천을 하면 예뻐질 수 있다.


<뷰티 레슨>도 그렇다. 저자 도요카와 쯔기노는 19세에 데뷔해 삼십 대가 넘은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델이다. 현재는 뷰티 라이프 프로듀스 스쿨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책에는 미인이 되는 습관과 멋진 몸매와 빛나는 얼굴을 만드는 방법, 미인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매력적인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 48가지가 담겨 있다. 이 중에 나는 허리 펴기, 데콜테 관리, 스트레칭하기, 가방 무게 줄이기 등을 실천하고 있다. 전신거울을 대신해 원래 있던 큰 거울을 전신이 보이는 위치에 새로 달았고, 하이힐은 즐겨 신지 않지만 단화 정도는 신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멋진 몸매와 빛나는 얼굴을 만드는 방법'이 가장 궁금했는데 설명이 부족해 아쉽다. 날씬한 종아리를 갖고 싶으면 다리 안쪽 근육에 힘을 주고, 다크 서클을 없애고 싶으면 얼굴 근육 체조를 하라고 나와 있는데 글로만 설명이 나와 있으니 따라 한들 제대로 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림이나 사진 자료를 첨부하면 좋았을 것 같다. 그 흔한 저자 사진이 없어서 저자가 어떤 외모와 분위기의 소유자이며 책을 따라하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알 수 없는 점도 아쉬웠다(저자 블로그에서 사진을 보니 전형적인 미인상은 아니지만 외모가 깔끔하고 몸매가 늘씬하다). 뷰티 레슨의 내용은 괜찮지만, 이 책 한 권으로 미인이 되는 건 힘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