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1장으로 끝내는 업무기술
미키 다케노부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일본의 기업인 미키 다케노부가 쓴 <A4 1장으로 끝내는 업무기술>은 A4용지 한 장으로 시간관리부터 사고력 강화, 회의, 리더십 강화, 기획력 강화, 문장력 강화, 비즈니스 라이프 개선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첫째로 주제마다 이렇게 많은 업무기술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둘째로 이 많은 일을 A4용지 한 장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관심 분야인 기획력 강화에 대한 챕터를 보면 아이디어 연결 시트, 유사 콘셉트 시트, 홉 스텝 점프 시트, 브레인스토밍 시트, 발상 체크 시트, 삼각 연상 시트 등 활용할 수 있는 업무기술이 무려 여섯 개나 된다. 신제품이나 신서비스 기획을 해야 하는데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고민일 때는 여기에 제시된 여섯 개의 시트를 하나하나 차례대로 해볼 생각이다. 하나는 걸리겠지.


A4용지 한 장의 위력도 새삼 깨달았다. 기록벽, 정리벽이 있어서 무슨 일을 할 때는 먼저 노트나 수첩부터 마련하는 편인데, 부끄럽게도 끝까지 쓴 적은 별로 없다. 이제부터는 노트나 수첩을 따로 쓰지 말고 A4용지처럼 일정 규격의 종이에 기록하고 파일을 만들어서 정리해야겠다. 그 편이 실천하기도 쉽고, 보관하기도 쉽고, 돈도 덜 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