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행운 - 여배우가 삼재를 건너는 법
고바야시 사토미 지음, 이정원 옮김 / 씨네21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나는 일본 배우 고바야시 사토미에게 푹 빠져 있다. 얼마 전 일본 드라마 <빵과 수프, 고양이와 함께하기 좋은 날>를 재미있게 보았는데, 주연 배우인 고바야시 사토미의 소박하면서도 단단하고 다부진 느낌이 좋았던 것이다. 그녀의 드라마나 영화를 본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카모메 식당>도 보았고, 드라마 <1파운드의 복음>에 나왔던 것도 어렴풋이 기억한다. 허나 아직 그녀에 대해 아는 게 많지 않다. 봐야 할 작품도 산더미다.



마침 그녀의 에세이집이 국내에 출간되었길래 서둘러 구입해 읽어보았다. 제목은 <사소한 행운>. 원제는 '나는 최고로 운이 좋다'이다(관심을 가지게 된 배우의 에세이가 마침 국내에 출간된 나야말로 최고로 운이 좋은 게 아닐까?). 읽어보니 그녀답다. 사람, 배우, 역할의 삼위일체랄까. 작품을 보면서 상상한 성격과 다르지 않았다. 혹하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그럴싸한 자기계발서 제목을 보면 사버리고, 방안 가득 쌓인 물건들을 정리하며 반성하고, 어린 시절 좋아했던 아이돌의 영상을 보며 세월을 느끼고, 심지어는 브래지어는 편한 노와이어를 추구하는 것까지...  어째 나와 비슷한데? ㅎㅎ



그녀가 쓴 다른 책들도 국내에 꼭 출간되었으면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01-17 14: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간 `사토미`라는 성을 보는 순간, 이시하라 사토미인 줄 알았어요. 일본에서 김태희 급으로 비견될 만큼 예쁜 외모의 여배우가 있어요... ㅎㅎㅎ

키치 2015-01-18 08:39   좋아요 0 | URL
저도 알아요, 이시하라 사토미 ㅎㅎㅎ 정말 예쁘죠. 원래 예뻤는데 최근에 더 예뻐진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