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이 좋아 - 재료비 0~5,000원
김문정 지음 / 포북(for book)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부터 나는 살림이나 정리, 수납 같은 걸 좋아했다. 어머니가 보는 잡지에서 살림 정보만 추려 읽기도 하고, 도서관에서 정리와 수납에 관한 책을 빌려 읽기도 했다. 방은 물론 학교 책상, 사물함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거나 꾸미는 것도 좋아했고, 노트나 가방 속을 정돈하는 건 학생이 아닌 지금까지도 즐긴다. 비록 지금은 미혼이라 집에서 살림을 도맡아 하지는 않지만, 언젠가 가정을 꾸민다면 아기자기 예쁘게 꾸미면서 살고 싶은 마음이 크다. 인테리어를 비롯해 정리, 수납, 리폼의 달인인 몇몇 파워블로거 분들처럼.



<리폼이 좋아>는 최근에 읽은 살림 책 중에 가장 좋았다. 언젠가 읽은 <F.book 서른 넘어 옷 입기>라는 책에 이 책의 저자가 ​옷 잘 입는 엄마 중 한 명으로 ​소개되었지 싶어 찾아보았더니 역시 맞았다. 엄마는 물론 세 딸들까지 하나같이 예뻐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여전히 예뻤다. 게다가 살림은 또 얼마나 예쁘게 하시는지. 아이들 옷은 물론 액세서리, 가구, 소품, 침구 리폼에 인테리어까지 손수 척척 해내시는 걸 보며 탄성이 절로 나왔다. 나도 ​대량 생산된 공산품보다는 내 손길이 닿은 나만의 것이 좋다. 내 집이 생기면 꼭 이렇게 꾸미고 살아야지.



리폼은 장점이 아주 많다. 그저 물건을 예쁘게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원래 있던 물건을 재활용하니 환경에 좋고, 만들어진 걸 사지 않고 직접 만드니 창의성과 독립성이 키워지고,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만들며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등등 좋은 점 투성이다. 게다가 전업주부가 리폼을 하면서 파워블로거로 이름이 나거나 사업가, 예술가로 제2의 삶을 사는 경우를 종종 보았다. 리폼을 통해 물건만이 아니라 내 생활, 인생까지도 새로 만드는(reform) 팁을 이 책을 통해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