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18
맹현정.조원미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 대자연이 수많은 여행자들을 반기는 나라 스위스. 생애 한 번쯤은 스위스에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 여행자들을 위한 책 <스위스 셀프트래블>이 출간되었다. 스위스 정부 관광청에서 홍보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조원미와 스위스 여행 관련 기업 및 단체를 위한 세일즈 &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맹현정이 공저한 이 책은 스위스 여행 전문가들이 쓴 책답게 알차고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하다. 스위스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추천 일정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지역별 여행 정보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스위스는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에 둘러싸여 있다. 수도는 베른이며, 공식 언어는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망슈어 이렇게 4개다. 스위스의 통화 단위는 스위스 프랑(CHF)이며, 대도시 또는 관광지에서는 유로화를 받기도 하지만 잔돈은 스위스 프랑으로 내어준다. 우리나라에서 스위스로 가는 직항편은 인천공항 - 취리히 노선이 유일하다. 비행은 약 13시간 정도 걸리며, 경유 시에는 항공사 루트에 따라 평균 약 15~17시간 정도 걸린다. 물가는 상당히 비싼 편이며,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충분히 여유 있는 예산을 잡고 가야 한다.





스위스 여행이 처음이라면 3일 동안 작은 도시나 마을까지 둘러보는 것은 무리다. 취리히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바젤, 루체른, 인터라켄을, 제네바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레만 호수를 끼고 로잔, 몽트뢰 등을 둘러본 뒤 그뤼에르, 체르마트 순으로 둘러보는 것을 권한다. 스위스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가장 유명한 여행지인 루체른, 융프라우 지역, 레만 호수, 체르마트를 중심으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위스는 크지 않은 나라이므로 7일 정도면 작은 도시나 마을까지 충분히 둘러볼 수 있다. 클래식 투어, 로맨틱 투어, 스파클링 여름 여행, 그랜드 트레인 투어, 리투어 등 자신의 취향과 일정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돌아보는 것도 좋겠다.





스위스는 유명 인사들과의 인연이 깊은 나라다. 영국의 록그룹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비롯해 라이너 마리아 릴케, 아서 코난 도일, 리하르트 바그너, 오드리 헵번, 헤르만 헤세,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마크 트웨인, 찰리 채플린, 장 자크 루소, 빅토르 위고, 도스토옙스키 등 다수의 명사들이 스위스를 사랑했거나 스위스에서 머물렀다. 프레디 머큐리는 스위스를 유독 사랑했다. 몽트뢰 레만 호수를 따라 마르셰 광장 쪽에 이르면 하늘 높이 손을 뻗은 프레디 머큐리의 동상을 볼 수 있다. 이 동상은 1996년 프레디 머큐리의 죽음을 추모하며 만든 것으로, 요즘도 프레디 머큐리를 추모하는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마지막 앨범을 녹음한 몽트뢰 카지노 한쪽 마운틴 스튜디오는 2013년 퀸 박물관으로 변모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스위스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주변 국가의 영향을 받은 음식 문화가 발달해 있다. 산악 지방인 탓에 저장성을 높이기 위해 음식이 대체로 짭짤한 편이며, 추운 곳에서도 잘 자라는 감자와 저장 식품인 치즈를 이용한 음식이 발달했다. 이 책에는 스위스를 대표하는 음식인 치즈 퐁뒤 외에도 라클렛, 뢰슈티, 카푼스, 브라트부어스트, 필레 드 페르쉐, 게슈넷첼테스, 뷘드너 플라이쉬 등 스위스 전통 요리의 종류와 소개, 유명한 음식점 등이 나와 있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는 저렴한 음식, 한국에서 맛보기 힘든 스위스 와인의 매력까지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는 점에 눈에 띈다.





스위스에 간다면 알프스 소녀 하이디처럼 대자연을 벗 삼아 신나게 놀거나 휴식을 취하고 싶다. 이 책에는 작가가 직접 체험한 스위스 농장 체험을 비롯해 스위스 현지인이 추천하는 하이킹, 마운틴 클라이밍, 스노 스포츠 등의 정보가 나온다. 기차를 타고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는 파노라마 열차 여행 정보도 빠지지 않고 실려 있다. 구체적인 지역별 정보로는 취리히, 바젤, 루체른, 베른, 베르너 오버란트-융프라우, 뇌샤텔, 체르마트, 제네바, 루가노, 생 모리츠 등의 정보가 나와 있다. 각 지역마다 지도, 추천 여행 일정, 들어가기&나오기, 시티 투어, 관광 명소, 음식점, 쇼핑 명소, 주요 숙박 시설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