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라 3 : 도전! 패션 서바이벌 - 제1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박에스더 지음, 이경희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전국의 여자 초등학생, 중학생 101명으로 이루어진 '걸스 심사위원단'이 직접 읽고 선정한 '제1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에 빛나는 <미카엘라>의 세 번째 이야기. <미카엘라> 1,2권의 배경인 '브링턴 아카데미'를 벗어나 세계적인 패션의 도시 뮈엘보를 무대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빠만 둘인 집에서 자란 미카엘라는 웬만한 남학생들도 이기는 놀라운 운동 신경을 지녔지만 남몰래 패션 잡지를 즐겨 보는 면도 가지고 있다. 절친이 된 신시아의 할머니네 집에서 감사절 연휴를 보내게 된 미카엘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신시아의 할머니가 알고 보니 유명 패션 브랜드 델 피오라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회장이라는 것이다. 늘 동경해온 패션계의 명사를 직접 보게 된 미카엘라는 상당히 들뜬 기색이다. 하지만 신시아는 표정이 좋지 않은데, 사연인즉슨 신시아는 어려서부터 할머니의 지도 아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아 왔고, 할머니로부터 연휴 동안 있을 패션 서바이벌에 참가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이다.


흔히 이런 이야기는 '여자 대 여자'의 구도로 진행되기 쉽지만, <미카엘라> 3권은 신시아가 지로라는 남학생과 대결하는 구도를 취한다. 미카엘라는 할머니의 명예를 걸고 패션 서바이벌에 임하는 신시아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헌신적으로 돕고, 끝내는 사사건건 신시아를 시기하며 괴롭히던 지로에게마저 깨달음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여성은 여성다워야 한다', '아름다움이란 이런 것이다' 같은 통념에서 벗어나 여자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매력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린다. 여학생들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멋진 시리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