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풍당의 사계절 5
시미즈 유우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일본 2분기 애니메이션 방영작 중 하나인 <녹풍당의 사계절>의 원작 만화 제5권이 국내에 정식 출간되었다. 안 그래도 애니메이션이 끝나고 아쉬움을 넘어 허탈하기까지 했는데 마침 이렇게 신간이 나오니 어찌나 반갑던지 ㅎㅎㅎ 책을 보자마자 나도 모르게 '꺅' 하고 소리를 질렀다 ㅎㅎㅎ 





<녹풍당의 사계절> 제5권에는 다섯 편의 에피소드가 실려 있다. 터프한 외모와는 다르게 여성지에서 음식 담당 기자로 일하는 이사고 씨가 짝사랑 중인 편집장을 녹풍당에 데려오는 과정을 그린 '서툰 두 사람', 등교 거부 중인 소년과 구레의 만남을 그린 '이어지는 마음', 각각 의류 회사 직원과 만화가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자매의 추억이 담긴 요리를 재현한 '카페의 나폴리탄', 아들 부부와 함께 살기로 하면서 그동안 취미로 직접 구운 그릇을 모두 버리기로 한 할머니의 이야기를 그린 '인생의 즐거움 등은 애니메이션에도 나오는 에피소드이다. 





'어느 맑은 날의 오후'만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지 않은, 원작 만화에만 있는 에피소드이다. 녹풍당에서 디저트를 담당하고 있는 츠바키는 어느 맑은 날 오후 2층 창고를 정리하다가 가을에 먹고 남은 홍옥 2개를 발견한다. 마침 집 안에 남아 있는 사람은 츠바키와 토키타카 두 사람뿐. 둘은 잘 씻은 사과의 심지를 파내고, 파낸 자리에 설탕과 계피, 버터를 채운 다음 렌지에 돌려서 익힌다. 따끈따끈하게 구워진 사과위에 '마침' 냉동실 안에 있던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서 먹으면 그 맛이 기가 막히다고 ㅎ ㅎㅎ 상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인다 ㅎㅎㅎ 





이 밖에도 애니메이션에 반영되지 않은 깨알 같은 장면들이 원작 만화에는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 빵 터졌던 장면은, 햄버그 소스 회의를 하다가 스이와 구레, 츠바키의 의견이 갈리자 토키타카가 조용히 스이의 편을 들어준 것 ㅎㅎㅎ (개인적으로 이 만화에선 스이X토키타카, 구레X츠바키 커플을 밉니다 ㅎㅎㅎ 너무 공식인가요 ㅎㅎㅎ) 스이와 토키타카의 오랫동안 같이 산 부부 느낌 좋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