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1 (A형) - 포틀랜드, 2017 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1
로우 프레스 편집부 지음 / 로우프레스(부엌매거진)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드물다는 도시, 포틀랜드.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아는 건 적어서 어떤 곳일까 궁금했다. 마침 브랜드 나우(NAU)와 콘텐츠 그룹 로우프레스가 만드는 로컬 다큐멘터리 매거진 <나우 매거진 Vol. 1 : PORTLAND>를 읽게 되었는데 상상한 것만큼, 아니 상상한 것보다 훨씬 좋은 곳일 것 같다. 조용하고 평화롭고. 





포틀랜드는 미국 오리건주 북서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다. 인구는 6만 6,456명으로 내가 사는 송파구 인구(67만 명)의 10분의 1도 안 된다. 포틀랜드는 자유로운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 도시다. 타투가 성행하고 동성애를 합법적으로 인정하며, 반골 정신, 비주류 정신을 수용하는 사람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푸르른 자연에 둘러싸여 일과 삶의 조화롭게 균형 잡힌 삶, 로컬 채소를 즐기며 지역 아티스트의 제품을 사용하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 역시 주류다. 이런 사람들이 소수, 비주류인 사회에 살고 있는 나로선 포틀랜드가 퍽 매력적인 도시로 보인다. 





이 책에는 포틀랜드를 이루는 수많은 요소가 사람, 회사, 숍, 문화 등 6개의 큰 라이프 스타일로 분류, 소개되어 있다. 포틀랜드 사람들을 소개하는 챕터에는 두 딸의 엄마이자 여성의 활동을 지원하는 애나 마거릿, 환경미화원에서 기타 메이커가 된 게이지 홀랜드, 포스터 복원 아티스트 제이슨 레너드 등 포틀랜드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예술가, 활동가들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이들의 인터뷰만 읽어도 포틀랜드가 얼마나 자유롭고 다양성을 수용하는 도시인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포틀랜드의 지역 명소들을 소개하는 챕터에는 식물을 사랑하는 괴짜들이 모인 식물 보육원 '피스틸스 너서리', 비건을 위한 유기농 주스를 맛볼 수 있는 '쿠레 주스 바', 더 건강한 식탁을 위한 샐러드 레스토랑 '가든 바', 소외된 이들을 위한 아트 숍 '프로젝트 오브젝트' 등이 소개되어 있다. 요즘은 지역민들이 애용하는 명소를 체험하며 그들의 문화를 즐기고 새로운 사업 아이템, 아이디어를 얻는 여행을 하는 사람도 많다. 포틀랜드는 친환경, 로컬, 다양성 등의 콘셉트를 지닌 새로운 숍이나 레스토랑이 많아서 사업화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것이 포틀랜드의 맥주다. 맥주 애호가들의 도시로 유명한 포틀랜드는 거리 곳곳마다 브루어리가 즐비하다. 이 책에는 포틀랜드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브루어리로 유명한 '디슈츠 브루어리'를 비롯해 '10배럴 브루잉 컴퍼니', '더 커먼스 브루어리', '이클립틱 브루잉', '베얼릭 브루잉 컴퍼니' 등에 관한 기사가 실려 있다. 양조장 특유의 고즈넉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갓 제조한 신선한 맥주를 현장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맥주 좋아하는 분은 꼭 들러보시길. 





포틀랜드에는 대기업 체인점이 아닌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가 운영하는 독립 카페도 많이 있다. 이 책에는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스', '바리스타', '코야바 커피 로스터스', '굿 커피' 등 다양하고 개성 있는 독립 카페 네 곳이 소개되어 있다. 이 밖에도 포틀랜드의 현지 문화와 현지인들의 생활, 철학, 가치관 등을 알 수 있는 다양한 기사가 실려 있다. 한 폭의 작품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사진들이 실려 있어 눈까지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