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수능 기출 총정리 How to 수능 1등급 영어 독해 (2020년) - 2021 수능대비 미래로 How to 수능 1등급 (2020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큰 아이가 이제 고 2에 올라갑니다. 이제는 정말 본격적으로 입시 준비를 해야 할텐데. 영어는 절대평가로 바뀌어서 1등급이 90점 이상이라고 하지만 중요과목이다 보니 소홀할 수 없네요. 중학교때까지는 영어학원에 다녔는데 고등학교때부터는 혼자 공부 하고 있어요. 영어학원에서 고등학교 영어는 선행을 했었고 그 뒤로는 주로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혼자 하는 공부다 보니 아무래도 좋은 교재가 필요해요. 혼자서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찾던 중 아이가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고등학교 선생님들께서 추천해주셨던 숨마쿰마우데 교재가 나왔던 이룸이앤비에서 2021년 수능 대비로  수능 기출 문제집인 HOW to 수능1등급 영어독해 가 나왔다는 걸 알게 되고 아이에게 추천해 줬습니다.

숨마쿰라우데를 통해 이룸이앤비에서 좋은 문제집을 만든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수많은 모의고사 문제집 중에서 별다른 고민없이 바로 선택할 수 있었어요.

아주 두꺼운 한 권의  책은 세 권의 책으로 분리가 됩니다. 문제집 2권 + 해설집 구조에요.

1권은 유형 총정리 2권은 고난도 + 실전 책인데 독해 유형 공부가 먼저 필요하다면 1권을 실전처럼 문제풀이를 원한다면 2권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면 되겠어요.

책 앞쪽에는 문제집을 어떻게 활용해서 학습하면 좋은지 알려주는 팁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플래너를 통해 내가 꾸준히 공부하는 걸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1권은 수능 독해 문제 유형을 22개로 세분화하여 출제 경향과 최신 수능에서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만점자가 알려주는 풀이비법을 통해 좀 더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유형 기출 연습을 통해 실제 모의고사나 수능에서 어떻게 문제로 나왔는지 풀어볼 수 있고 각 지문 아래쪽에는 어휘 체크가 따로 있어서 어휘 공부를 도와줍니다.

중학생때는 아이가 문제집에 직접 문제를 풀었는데 고등학생이 되고 난 뒤로는 여러 번 반복해서 문제를 풀어서 그런지 문제집은 깨끗하게 하고 풀이노트를 따로 만드네요.


혼자 공부하는 아이라서 아무래도 해설집의 역할이 선생님을 대신하는데 깔끔하고 한 눈에 보기 편하게 내가 노트 필기한 것처럼 중요한 부분은 눈에 쏙쏙 들어오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오답풀이까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저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왜 답이 아닌지도 알아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잖아요. 거기다 각 문제마다 만점자 시크릿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문제 풀이를 할때 중점적으로 체크할 부분을 알려줍니다. 하나의 요령이 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자료들이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2권은 준킬러 집중 모의고사 5회 + 킬러 집중 모의고사 12회 + 1등급 완성 실전 모의고사 3회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권에 나온 주요 문항아래 쪽에 QR 코드가 있고 바로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해설집이 잘 되어 있어도 미묘한 부족한 부분들이 있는데 인기 강사님의 명쾌한 강의를 통해 이해를 도와주니 너무 마음에 들어요.

책 시작은 선배들의 공부법에 대한 충고로 시작합니다. 내가 어디가 부족한지 나만의 공부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데 마땅한 멘토가 없는 우리 아이에게 이런 부분은 큰 도움을 줍니다.  


모의고사 문제가 있고 각 회차별로 뒤쪽에 공부할 단어에 대한 내용이 따로 나옵니다. 1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말 하나도 소홀할 수 없는 부분들인데요. 먼저 방심하거나 함정에 빠지면 등급이 달라질 수 있는 중상 난이도를 갖고 있는 준킬러 유형들만 집중 학습하도록 합니다. 준킬러 문제들은 정말 중요한데 킬러 문제에 비해 아무래도 적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점수 유지를 위해서는 놓치지 않고 봐야하는 부분이죠.


문제 푸는 시간보다 해설집을 보면서 공부하는 시간이 더 길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지문 분석과 함께  문장 단위로 한글 해석을 제공해서 내가 한 해석과 비교해 볼 수 있고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구문에 대한 썰명이 따로 되어 있습니다. 지문에서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을 표시해서 아이들이 학습한 부분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해줘서 내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지 내가 잘못 생각했던 부분은 어떤 건지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정답 풀이뿐 아니라 많이 선택하는 오답에 대해서도 설명해줘서 아이들의 실수를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모의고사 문제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지만 이런 부분들때문에 좋은 모의고사 문제집을 찾게 되네요. 혼자 공부하는 우리 아이에게 좋은 선생님이 되어 준  수능기출문제집 하우투1등급 영어 독해 였습니다. 관련 시리즈 책들 다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