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영어 독해 고등 굿비 국어/영어
박선하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에 입학한 큰 아이는 벌써부터 수능 준비를 하겠다고 합니다. 다른 과목은 선행을 하지 않았지만 영어는 중학교때 학원에서 고등학교 3학년 과정까지 보고 들어왔기 때문에 다른 과목보다 영어는 놓치지 않고 꼭 1등급을 받아야 겠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수능 영어를 보면 내용도 다양하고 지문도 길어서 독해 능력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이도 이 부분이 조금 걱정이 되는지 독해가 부족하다면서 독해 실력을 키워야 겠다고 하면서 요즘 아이가 애정하는 출판사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적당한 책을 골라봅니다.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을 목표로 한다면 꼭 보라면서 추천해주신 숨마쿰마우데 기본 개념서가 마음에 들었는지 그 뒤로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책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책을 찾네요.

아이가 선택한 책은 1등급을 향한 수능 입문서인 굿비 시리즈 입니다. 이 책은 수능을 준비하면서 기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 책이라 수능을 처음 준비하는 우리 아이에게는 적당한 시리즈 책이겠더라구요. 아이가 내신도 준비하면서 수능 준비도 조금씩 한다고 하니 굿비 영어 독해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책에 나와있는 학습 계획표를 보면 하루 2장 분량으로 총 21일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도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겠어요. 다행히 기숙사에 있어서 집에 있을때보다 학습 분위기도 좋고 공부 양도 많으니 뒤쳐지지 않고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책을 보면 우선 수능에 나오는 기출문제를 통해 유형을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유형별 특징과 함께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적용시켜야 할 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서 이 부분을 통해 아이들이 잘 모르고 그냥 넘어갔던 유형을 철저하게 알아보고 또 해결할 수 있게 합니다. 

다음으로는 기출문제와 예상 문제를 통해 파악한 유형을 적용시켜 독해를 훈련할 수 있게 히주고 고난도 예상 문제를 통해 내 실력도 점검해 볼 수 있게 합니다.

Chapter 별로 미니 모의고사가 있어서 앞에서 공부한 유형들이 모의고사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실제 문제 난이도나 더 높은 수준의 문제를 통해 연습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아이 혼자 하는 공부이다 보니 해설집이 특히나 중요한데 지문 - 전문 해석 - 문제 해설 - 구문 분석 - 어휘 풀이로 구성된 5단계 해설을 통해 혼자 공부해도 부족함 없는 설명을 통해 아이들이 하나하나 이해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게 해주니까 너무 좋네요.

그동안은 영어공부함녀서 모의고사를 많이 접해보지 않았는데 15가지 독해 유형도 파악하고 또 실전대비 훈련까지 하니 우리 아이 영어 독해 실력이 한층 더 커지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