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한국사 (2019년 고3용) 고등 숨마쿰라우데 (2017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수능에서 한국사가 절대평가로 바뀌고 난 뒤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고는 하지만 상위 대학이나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점수가 필수이고 한국사 자체의 학습 분량이 많다보니 학습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다른 아이들과 상관없이 내가 열심히 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열심히 해야 할 과목입니다. 사실 꼭 시험 점수 때문이 아니더라도 한국사는 꼭 알아야 할 부분이긴 하죠.

이제 고등학교에 들어갈 큰 아이도 한국사 공부는 어느정도 해 놔서 뒤쳐지지 않아야 겠다는 목표가 분명해서 좋은 책으로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선생님들을 통해 많이 들었습니다. 개념서이지만 교과서보다 더 자세한 설명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다양한 코너들로 쉬운 개념부터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상세한 설명까지 너무나 좋은 책이라는 추천에 아이의 한국사 문제집으로는 어떨까 하는 생각에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두꺼운 분량에 조금 놀랬어요. 책은 개념 학습 단계와 문제풀이, 심화학습으로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를 보면서 다시 한번 놀랬어요. 선생님들께서 추천해주신 이유 그대로 자세한 설명과 자료들을 통해 교과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보통 문제집을 보면 개념 부분이나 설명 부분은 축약되어 있는데 숨마쿰라우데 한국사는 꼼꼼한 설명으로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서 처음 공부하는 한국사 책으로 너무 좋네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중요한 부분은 더욱 자세히 풀어서 설명해줘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책 중간 중간 중요 내용을 정리해서 꼭 알고 넘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답형 문제를 통해 개념들을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게 해주고 누제풀이 단계에서는 시험 대비를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게 해주고 고난이도 문항으로 출제되는 내용들은 따로 심화학습을 통해 깊이있게 공부하고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게 개념을 잡아줍니다. 단원 마무리에는 대단원 리뷰 페이지가 있어서 그 단원에서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을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책을 보니 너무 친절한 개념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초가 튼튼한 집이 무너지지 않듯이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고 있어야 어려운 고난이도 문제도 풀 수 있으니까요. 이런 개념서 없이 바로 문제만 주구장창 풀어봤자 고득점을 위한 고난이도 문제에서는 막힐수밖에 없겠어요.

수능을 위한 한국사 첫걸음은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친절한 개념서인 숨마쿰라우데 한국사로 개념을 튼튼히 하면 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