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고전 시가 (2017년) - 국어 기본서
임동민 외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입학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큰 아이가 중 3이네요. 다음 달에 기말고사를 끝으로 중학교 시험이 끝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는데 벌써부터 아이가 고등학교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 많이 되나 봅니다. 엄마인 제가 중학교에서 고등학교에 올라갈 때를 생각해보면 교과서 수준이 갑자기 확 올라가서 중학교와 수준 차이가 많이 나고 어려웠던 기억이 나서 그 당시 제가 느꼈던 어려움을 아이에게 이야기 하고 엄마는 준비없이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힘들었지만 딸아이는 조금씩 준비를 하는게 좋지 않겠냐고 일러두었습니다. 선배들의 충고를 듣다 보니 중학교때 대충 했던 공부와는 다르게 고등학교때는 대입 준비를 위해 제대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지 고등학교 입학 전 선행학습을 조금은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지난 수능부터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고 난 뒤 국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아이가 다른 과목에 비해 국어 점수가 조금 낮아서 그런지 국어과목도 선행을 하고 싶다고 하는데 아이가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고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이라서 아이에게 좋은 교재를 통해 고등하교 국어 선행학습을 도와주고 싶어서 여러 선생님들께 좋은 교재를 문의해 봤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1,2학년 담임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생소한 고전시가를 미리 보면 좋겠다는 조언을 듣고 좋은 참고서를 찾아봤습니다.

상위권 기본서적으로 유명한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 [국어 기본서] 고전 시가를 아이이ㅔ게 보여줬습니다. 진학하려고 생각하는 학교 선생님께서도 수능대비와 내신을 위해서 심도있는 학습을 하기 좋은 문제집으로 숨마쿰라우데를 말씀하셔서 더욱 책에 대한 믿음이 생겨나네요.

우선 책에 총 150개의 작품에 대한 설명과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와 문학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 중 꼭 알아야 할 고전시가를 시대별 갈래별 대표작품만 추렸다고 하네요. 문제집에 실린 작품들을 보니 아주 유명한 작품들부터 저에게는 생소한 작품들까지 두루 들어 있어서 꼭 공부나 수능을 위한 문제집이 아니라 우리 글을 좋아하고 시를 좋아하면 한번 그냥 읽어봐도 좋네요.

아이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숨마쿰라우데 시리즈 학습서들의 가장 큰 장점인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우선 마음에 들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아이다 보니 교재를 읽고 이해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아이 스스로 작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작품마다 3단계로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데 1. 작품 이해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고 2. 내용 확인 부분을 통해 작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실전 테스트 문제를 통해 시험 대비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외에도 정답지인 서브노트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에게는 정말 생소할 수 있는 고전 시가를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하면서 시험과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점 학습서네요. 아이가 조금씩 고등학교 진학 전까지 학습하면서 고전 시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갔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