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중 3이 되니 수능을 조금씩이라도 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거창하게 고등학교 공부에 대한 선행은 아니더라도 중학교때 배운 내용을 잘 이해하는 수준으로 고등학교를 준비하는게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별다른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알아서 공부하도록 놔두고 있는데 아이가 공부하는 모습과 시험 성적을 보면 국어 실력을 많이 키워야 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국어 공부는 갈수록 중요해 지네요. 작년 공개수업때 아이 학교에 가보니 국어시간에 다루고 있던 문법을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하더군요. 중학교 국어에는 따로 문법교과서가 없고 국어 교과서에 문법부분이 같이 들어 있어 분량이 많지 않지만 시험 문제에 항상 나오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말과 글을 문법으로 이해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겠더군요. 하지만 국어 문법은 고등학교 시절 내신과 수능 시험 점수를 위해서는 꼭 잘 알아야 할 부분이기에 지금부터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이해하면서 공부하도록 아이에게 좋은 교재를 추천해주고 싶어서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과정을 보여줬습니다.

책은 아이들이 알아야 할 핵심 개념 16개를 30일동안 학습하도록 되어 있는데 하루 공부하는 분량이 2장 -3장정도로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학습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법 개념은 중학교 교과서에서 꼭 학습해야 하는 부분들을 모아서 알려주고 있고 기초적인 문제부터 다양한 문제 유형까지 개념을 이해하고 반복학습을 통해 문제푸는 능력을 길러주고 있습니다. 개념 설명부분은 아무래도 교과서보다 자세하게 되어 있고 그림이나 도표를 통해 아이들이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가 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문법 개념이라는게 한번 읽는다고 해서 갑자기 생기는게 아니라 계속 반복하면서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내 걸로 만들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배웠던 부분이지만 이렇게 좋은 문제집을 통해 공부를 하니 또 새롭게 느껴지나 봅니다. 항상 사용하는 국어이기 때문에 문법은 소홀하기 쉬운데 조금씩 준비해 놓으면 고등학교 공부도 수능 준비에도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