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3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중 3이 되니 자연스럽게 입시에 관심이 가네요. 영어는 학원을 다니고 있고 수학은 혼자 공부를 하고 있는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국어 공부는 따로 하고 있지 않아서 그런지 작년에는 국어 성적이 좋지 않더군요. 큰 아이는 어려서부터 책과 친한 아이여서 국어공부는 알아서 잘 하겠거니 하고 별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국어 시험 점수가 좋지 않고 입시에서 국어의 비중이 점점 높아진다고 하니 아이의 국어 실력을 높일 좋은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큰 아이와 달리 어려서부터 독서양이 부족한 둘째 아이를 보니 시험 문제를 풀 때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힘들어하길래 물어보는 내용이 이런 거다 라고 알려주면 아이가 그런 뜻이였냐면서 쉽게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국어지만 오히려 국어라는 이유때문에 단어공부를 하지 않아 제대로 된 단어의 뜻을 모르고 어휘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시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구나 하고 알게되었습니다.

초등학교때는 그리 어려운 단어가 나오지 않고 문제도 쉽지만 중학교부터는 다양한 단어가 나오니까 어휘력 공부를 통해 아이의 국어실력을 한층 더 올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3권을 보여줬습니다.

책은 중학 국어 교과서 9종에 나오는 필수 어휘와 한자성어, 관용어, 속담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하루에 15어휘를 공부해서 총 필수어휘 375개와 필수개념어 62개를 학습하도록 합니다. 문제집 자체는 두껍지도 않고 크지도 않아요. 앞쪽에 공부 계획표가 있는데 총 25일 공부하면 한 권 학습이 끝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학기가 시작하기 전 어휘만 미리 공부하는 것도 좋을것 같고 학기 중간 중간 진도 나가기 전에 예습하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고 학습해 보라고 이야기 하자 어휘력을 따로 공부할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런 문제집이 있는지 몰랐다면서 좋다고 하네요.

아이는 자신이 대충 아는 뜻이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학습을 통해 한번씩 짚고 넘어가니까 어휘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이 마음에 든다고 이야기 하네요.  매회차마다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를 따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가 공부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공부한 어휘는 확인문제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고 개념어 적용문제를 통해 국어 시험에서 어떻게 개념어가 나오는지 미리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본책과 답지가 있는데 답지에 5분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여러모로 문제집 한 권을 보면서 문제집에 나온 어휘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생각보다 아이 반응도 좋고 아이의 학습에 도움도 많이 되어서 고등학교 가기 전에는 숨마클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문제집으로 우리 아이 어휘력 실력을 높여줘야 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