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밭 속 괴물 - 평화를 꿈꾸는 오소리족 이야기
김경옥 지음, 한여진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밭 속 괴물

평화를 꿈꾸는 오소리족 이야기

 

 

책표지를 봐서는 꽃들이 만발해서 전쟁과 관련된 이야기라는 생각을 못했어요.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부터 6.25전쟁이야기를 담고 있기에

책표지를 다시 살펴보니..군복을 입고 있는 오소리들이 보이네요.

두분류의 오소리족의 전쟁~

우리나라와 북한의 관계랑 너무 비슷한 상황이라는 걸 바로 인지할 수 있어요.

6.25전쟁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이야기~

전쟁의 아픔을 위로해주고 보듬어줄 수 있는 평화 !

그 평화를 꿈꾸는 오소리족 이야기를 담아낸 이야기와 함께 하는 시간 가져볼게요.

 

 

 

 

 

 

 

 

 

코끼리코족과 돼지코족의 싸움 !!

싸움을 중단하기로 하고 각 100걸음씩 떨어져 평화의 공간을 만들어요.

하지만 그곳은 괴물이 가득해요.

'평화의 땅' 꽃밭 아래 괴물의 정체는 바로 지뢰~

오린 오소리가 지뢰에게 그만 괴물에 의해 생명을 읽고,

예민한 후각을 지는 뻣뚜렁씨는 '평화의 땅'의 지뢰를 찾아 평화를 만들기 위해 떠나요.


지뢰를 몸에 세 가닥 뿔이 빼죽 솟은 괴물이라고 표현한 것에

아이들에게 더 공포감을 심어주고, 지뢰가 얼마나 위험한건지도 알게 해줘요.


평화의 땅에서 지뢰를 찾는 일을 하는 뻣뚜렁씨~

평화의 땅에 들어서자 숨어있던 삵이 달려들고,

급히 도망을 치던 도중 그만 폭발괴물을 밟고 쓰러지는데...

과연 뻣뚜렁씨는 괜찮을까요?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아픔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잘 모르지만, 다신 그런 아픔이 생기지 않도록 !

그리고 통일이 빨리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말이죠.

통일이 된다면 아이는 어떤 기분이 들까?

통일이라는 말이 아직은 어색하지만,

조금 다른 언어와 생활을 하고 있는 북한 사람들이 가깝게 살게 된다면 어떤 느낌일까?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해보면서 생각하는 시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1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_상상의집

 

 

 

유튜버 크리이이터가 꿈인 아이들 정말 많아요.

유튜버를 꿈꾸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

구독자 500명 달성을 꿈꾸고,

인기 여행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여행지는 미국!

유튜버 형 '노잼'과 IQ 160인 천재인 동생 '꿀잼'과 함께 미국여행 떠나볼까요?

 

 

 

 

유튜브방송 '잼잼의 아메리카 투어'를 시작해요.

노잼과 꿀잼의 미국여행은 성공적일지..ㅎㅎ 기대가 됩니다.

유튜버를 따라서 함께 하는 미국여행!

미국이 어떤 나라인지... 알록달록 눈에 확 들어오는 색감의 일러스트와 함께 할 수 있어요.

전체적인 설명과 함께 그랜드 캐니언, 필라델피아 독립기념관, 모뉴먼트밸리 나바호 부족공원,

백악관, 게티즈버그 국립군사공원, 뉴욕월스트리트이 돌진하는 황소상,

케네디우주센터, 하버드대학교, 캘리포니아의 다저스타디움 그리고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까지...

책 한권을 다 보고 나면 미국을 실제로 여행다녀온 듯한 기분까지 들게 해줘요.

이 책 하나만 있으면 미국여행을 가게 된다면

아이들이 미국에 대한 사전지식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을 듯 하고요.

 

 

 

 


실제 유튜브로 보는 듯한 코너~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구독자수를 확인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실사와 함께 쉽게 설명되어 있는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미국의 문호, 역사, 여행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유튜버 잼잼의 우당쾅쾅 미국 유튜브 !!

재미있게 세계문화를 접할 수 있는 책이라서 다음편도 너무나 기대되네요.

다음나라는 어느 나라일까요?

벌써부터 흥미롭고 재미있을 책이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 딱 30개 질문으로 한 달이면 말문이 터지는 영어
오혜정.이영주 지음 / 아틀라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딱 30개 질문으로 한달이면 말문이 터지는 영어!

과연 가능할까?

전 책을 만나고...이렇게만 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했어요.

그동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제로~

영어울렁증이 있어 외국인만 앞에 있음..말을 걸까 무서워 피하지만 했어요.

해외여행을 가서도 바디랭귀지와 단어위주로 말을 했던 기억에

더 위축이 되는 나 ~

하지만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에서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30개의 질문을 통해서 나만의 이야기, 나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건데요.

나의 이야기이니.. 더 귀에 쏙쏙 들어오고, 쉽게 습득이 가능하다는 거 !!

30개의 질문을 나의 이야기를 채워나가는 재미가 있기도 하고,

한개씩 채워가면서 즐거움 까지 느끼고,

'파파고' 번역앱을 활용하니 더 부담도 없어요.

아이들이 영어학원 다니면서도 '파파고'를 활용하는 걸 보긴 했는데..

엄마인 저도 이렇게 활용을 할 줄이야~~ 이제야 제대로 된 돈 않들이면서

쉽고 재미있게 영어학습을 하니 더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으니 '파파고' 앱을 실행시켜 짧게 영문으로 바꾸어 활용~

짧은 영작으로 싲가하면서 습득을 완벽하게 하고

조금씩 살을 붙여 길어지게 하면서 영어말하기 학습을 진행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방법에 짧게 하면서 자신감을 팍팍 ~~

조금씩 말문이 터지고, 그 말문이 터졌을때 더 열심히 하자!! 라는 생각도 들게 해주니

아이들 재워놓고 '파파고'를 실행시키고,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책을 꺼내 질문에 대한 답을 채워갑니다.^^

나만의 이야기가 가득한 책이면서 영어공부법을 제대로 알려주는 책!!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고, 아무리 해도 영어로 말하기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한 책으로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쉽게 재미있게 ... 영어회화 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퀴즈! 과학상식 : 엉뚱 실험 수학 퀴즈! 과학상식 81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박한나 감수 / 글송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 과학상식 _ 엉뚱실험수학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배우는 수학 ~

이렇게 재미있게 배운다면 아이의 수학, 과학 호기심을 제대로 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수학과 과학은 뗄수가 없는 관계인데요.

재미있는 현상을 보고 배워가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다니..

볼수록 흥미로운 <퀴즈! 과학상식 _엉뚱실험수학> !!

유쾌한 캐릭터들과 함께 알아가는 시간 가져볼게요.^^



글송이 학습만화 시리즈의 대표주자 !
퀴즈! 과학상식은 정말 아이들이게 인기절정~

캐릭터들의 표정하나하나 살아있어서 책을 읽어가는 시간이 정말 알차고 즐겁죠.

이번주제가 81번째라니 놀라움을 금치 못해요.

서점에 가도 글송이의 <퀴즈! 과학상식> 책들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중의 하나라죠.

이번에는 엉뚱 실험 수학인데요.

어떤 엉뚱한 실험일지..궁금증이 생기기도 하고

실험인데.. 과학이 아니고 수학이라고? 기대감도 커지고 있어요.





탐구력, 창의력, 사고력을 키워주는 실험수학 으로 구분되어

나봉구, 왕짱, 요괴들의 등장하여

수학의 세계로 빠져들게 해주는 내용을 가득 담고 있어요.

학습만화만 보면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하게 되는 엄마 !

하지만 <퀴즈! 과학상식>을 보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절대 잔소리는 않하죠.

학습만화에서 부족한 부분을 충분히 재미있는 요소처럼 채워주니

내용안에 충분히 알려주고, 따로 영역을 마련해서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죠.


혈액형계산법은 로빈이 가장 흥미로워했어요.

가족들 혈액형을 따져보고

혈액형이 어떤 확률로 나오게 되는지.. 신기방기~

로빈은 그동안 자기 혈액형도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엉뚱실험수학'을 통해서 제대로 배워가고 있어요^^


일상 속에서 해볼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해서

실제로 아이들과 함께 실험을 해봐도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수학실험을 해보면서 과학지식도 쌓는 시간이 될 수 있어 대만족~

매번 <퀴즈! 과학상식>과 함께 하는 이유라서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족의 가족 - 가족 통합교과 그림책 7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조태겸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합교과그림책 가족의 가족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요즘은 대부분 엄마, 아빠, 동생, 나 이렇게 4인가족, 3인가족이 참 많아요.

우리집은 5인가족이지만 보통 만날 수 있는 가족의 모습인데요.

이런 가족구성을 핵가족이라고 하죠.

주변의 모든 가정의 모습이지만, 구성원들이 다른 가족의 느낌~

가족의 범위와 촌수를 배우게 될때는 참 어려워요.

이렇게 아직 가족의 범위와 촌수에 대해 헷갈리는 아이들을 위한 책 !!

<가족의 가족> 을 통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통합교과그림책 <가족의 가족>을 통해서 대가족, 핵가족, 다문화가족 등등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 가져볼게요

 

 

 

 

 

 

민지에게 금붕어가 생겼어요.

곧 동생도 생긴대요.

가족사진을 벽에 걸기로 하고 사진을 찍으려는 찰라~

"민지는 가족이 뭐야?" 궁금증이 생겼는지 엄마에게 질문을 해요.

한집에 살면 가족이라는 엄마의 말에 민지는 금붕어를 챙겨요.


민지의 행동에 미소가 번지는 로빈 !


우리 가족은 모두 9명이래요.

아빠, 엄마, 큰누나, 작은누나 그리고 로빈

애완견 여름이, 가재, 거북이 2마리...

이렇게 모두 9명~

동물까지 가족으로 하긴 그렇지 않니? 했더니 집에 같이 살고 있어서 가족이래요.ㅎㅎ




같이 살진 않아도 엄마의 가족인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이모, 사촌동생 지우, 외삼촌 ~

아빠의 가족인 할아버지, 증조할머니, 큰아버지, 큰어머니 ..

점점 가족사진을 같이 찍은 사람이 늘고 있어요..ㅎㅎ


이렇게 세상은 가족의 가족으로 연결된 커다란 가족 이에요.

가족으로 이어진 지구를 떠올려보는 장면에

다양한 가족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죠..^^

 

 

가족에 대해서 다시한번 알아보고, 친척의 호칭과 친척관계도 알아보면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가족의 가족> !

초등저학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다양한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면 어떨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