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화요일 6월 13일ㅡ

시간이 기억나지 않는데 어제 , 늦은 시간였을텐데 어두웠나 . 모르겠다 . 멍하게 잔 것도 안 잔것도 같은 상태로 택배를 받았다 . 받아서 뜯어 보곤 하! 하고 웃었다 . 보낸이를 찾아 봤지만 찾을 수있는 건 보낸 내용물을 확인할 수있는 정보 까지만이고 , 그러니까 , 누군가 사서 부러 보낸 정보까진 알수 없었다 .

그렇지만 냉동 보관이라고 써 있었으니까 지퍼팩을 찾아 찹쌀 떡을 넣고 실론 차를 우려내 조금 마시고 몇 개의 떡을 맛보곤 입안에선 놀랍게 맛있었지만 이상하게 식욕이 일지 않아 냉동실에 넣곤 이부자리로 돌아와 누웠다 .

또 잠이 든 건지 헤매고 다닌 건지 알수없는 꿈 속에 빠지곤 눈을 뜨면 오늘이 몇일인가 휴대폰 시간을 봤는데 기막히게 시간이 흐르지 않아서 , 24시간이 48시간처럼 흐르고 있길래 . 또 하! 놀라면서 시계가 , 휴대폰이 드디어 맛이 갔군 생각했다 . 약을 먹고도 14일이 타임라인이란 생각에 계속 불안했다 . 그냥 어쩔 수 없이 휙 지나가 버리면 나는 그냥 손을 놔야지 했는데 내 속셈을 누군지 ( 아마 하늘에 계신 분?)간파한 모양이라고 생각하자 헛웃음이 났다 . 날 내버려 둬 . 아냐 그러지 말아 줘 . 나는 분해 되고 있다 . 갈등은 날 마비 시키는데 ...



ㅡ수요일 6월 14일 ㅡ

일자리 등록을 하려면 오늘이 마지막 기한일이다 . 너무 일찍 눈을 떠서 날은 믿기지 않게 환하고 벌써 진즉에 정오는 지나지 않았을까 하며 시간을 봐도 여전히 이른 시간이었다 . 결국 화장실에 가려고 일어나 모니터 시간을 보니 아직도 14일 오전 .

13일에도 오늘 같이 시간이 잡아 늘려져 지나갔다 . 어쩔 수 없다는 듯 시간이 가주었다 . 그렇지만 너무 느리게 가서 힘들었다 . 일요일부터 뭘 먹지 않았다 . 이상하게 식욕이 없다 . 이름없는 독 , 스나크 사냥 , 분서자들 1.2.3. 을 읽는 동안 내 가짜 공복증까지 누군가 싹 가져가 버린 모양이라고 생각했다 .
고작 3일 간 ( 어제 찹쌀 떡 맛본건 빼고) 탄수화물을 몸에 넣어주지 않았을 뿐인데 몸이 착 가라앉고 살이 몹시 빠졌다 . 지금 남은 살은 그나마 맛본 찹쌀떡이 유지해 준 것 같다 . 무서운 찹쌀 떡 . 호랑이도 무서워 할 만 하네! 아 , 그건 곶감인가? 그치만 해님 달님에선 그 오누이 엄마는 찹쌀떡 장수 였지 않아 ? 호랑이의 최종 목표는 엄마가 아니라 오누이 였는데 , 머리 나쁜 호랑이 , 기운이 콘푸라이크를 먹고 남아 돌았던지 산 너머 너머의 엄마까지 꾀를 써서 잡아 먹다니 . ㅋㅋㅋ

그나저나 엄마 찹쌀떡 장수는 왜 그렇게 비용대비 시간이 많이 들 만큼 먼 곳에 산걸까 ? 산을 몇 개나 넘어서 고부랑 고부랑 길을 , 더구나 요즘으로 하면 아동학대와 방치 수준인데 . 난 왜 동화에 시비를 거는 걸까 , 그러라고 쓰인 책은 아닐텐데 . 암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저 위에 나열한 책들이 다이어트에 몹시 이롭다는 얘길 하고 싶은 거였다 .

뭐가 그리 잔인한 거였는지 눈 떠 있으면 배가 안 고파도 가짜 공복감에 떠 넣었던 밥을 뚝 끊게 만들었다 . 분서자들의 주인공 오귀가 선생님께 왜 책이나 영화엔 화장실이나 생리 현상들은 나오지 않는 거냐며 따질때 선생의 말 , 그런 것은 이야기 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서라고 , 해줘서 나도 궁금증을 풀었다 . 그치만 진짜 삶에선 생리현상이 몸의 기본 욕구가 대게 큰 영향을 준다는 걸 생각하면 중요한 게 그게 아니라는 말은 썩 옳은 말은 아닌게 아닌가 ?

암튼 문화나 문명도 사람이 먹고 살며 남은 시간에 소화하기 마련이란 걸 생각하면 난 쓸데 없는 시간을 쓸데 없게 허비하고 사는 바보 멍청이다 . 그러거나 말거나 분서자들까지 모두 읽고 나자 책욕 도 뚝 떨어져 버렸다 . 더는 읽고 쓰고 싶지 않아졌다 . 읽고 쓰지 않으니 더더욱 아무것도 하기 싫어졌다 . 그치만 암 것도 읽지 않고 쓰지 않음 난 지루해 저절로 죽을 지도 모른다 . 하! 하! 하! 이래도 저래도 죽기는 같다 .


ㅡ6월 14일 오후 ㅡ

재즈만 틀면 워어어~ 워어어~ 멀리서 짖어 대던 그 개를 만났다 . 오늘은 개 주인도 있었다 . 그 잘생긴 녀석 이름은 풍산이었다 . 하얗고 긴 털 , 넘 잘 빠진 몸 매 ( 으아 , 그치만 늠름하게 생긴걸 어째!) !!
나는 혼자 듀크 라고 이름 붙였다 . 그 녀석이 짖어 댄 건 빌리 홀리데이 때 였지만 , 얘는 생긴게 귀공자 같은걸 ...
길에서 개를 만난 것 만으로 기분이 폴폴 날아갈 것 같았지 .
그치만 정오 지나 나와서 으아, 더웠지 . 음 .. 더워 더워 할 정돈 안니지만 땀은
났다 . 가면서도 만나면 인사해야지 .



댓글(3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7-06-15 00: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6-21 15: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6-30 01: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2 21:34   좋아요 1 | URL
음~ 암튼 늦은 댓글이 됐지만 일 시작은 했네요 . 아직 벅차지만 조금씩 적응이 되겠죠?
날짜를 보니 6월 말일에 써주신 글이네요. 지금은 7월 하순에 가까운데 말이죠 . 비오는데 시원하지가 않아요 . 그래도 비가 오는게 차라리 덜 덥게 느껴져 좋네요 . 주말 편안한 밤 되시면 좋겠습니다~ 굿 밤!!^^

커피소년 2017-07-22 15: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분서자들의 주인공 오귀가 선생님께 왜 책이나 영화엔 화장실이나 생리 현상들은 나오지 않는 거냐며 따질때 선생의 말 , 그런 것은 이야기 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서라고 , 해줘서 나도 궁금증을 풀었다 . 그치만 진짜 삶에선 생리현상이 몸의 기본 욕구가 대게 큰 영향을 준다는 걸 생각하면 중요한 게 그게 아니라는 말은 썩 옳은 말은 아닌게 아닌가 ? "


저도 같은 생각을 하는데 사람은 다 비슷한가봅니다..ㅎㅎ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리현상을 해결하기 힘든 상황이 있을 것인데 전혀 그러한 문제에 대해서 생각도 하지 않고 그런 장면도 나오지 않으니까요. 저는 그러한 것이 생리현상은 더럽다는 인식 또는 부적절하다는 인식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관객은 굳이 생리현상에 집착하는 배우를 보고 싶지 않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런데 서양 작품들을 보면 오로지 생리현상을 주제로만 한 작품들이 있고, 생리 현상의 중요성과 문제를 중시하는 작품도 있더군요. 아이들 놀이 책을 보면 똥과 관련된 책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모두 주관심사로서 자리 잡고 있는 것이 똥이죠... 그런데 정작 어른들은 그러한 생리현상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이야기하고 표현하니 아이들도 학교에서 화장실을 제대로 이용 못 하고 이용하는 아이들에 대해 조롱하고 비하하는 일이 일어나죠... 생리 현상에 대해서 말하기 꺼려하는 것... 이게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아주 큰 문제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학교 선생님에게 그러한 질문을 한 것 자체가 무의미했을지도 모릅니다... 심지어 학교 선생님도 수업 시간에 아이가 화장실에 간다고 하면 부정적으로 말하니까요... “ 쉬는 시간에 화장실에 안 다녀오고 뭐 했어 ? ”, “ 조금 있으면 끝나니까 참아라. ” 이래서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쳐주는 것은 없지요.

[그장소] 2017-07-22 21:48   좋아요 2 | URL
아, 제 주변의 많은 여성분( 남성분들 얘기는 안들어 봐서 모르겠는데)들이 나이를 떠나서 집 밖을 나와서는 일단 화장실환경을 확인하고 물이나 차를 마시기를 조절하는 걸 봐왔기에 저런 생각이 더 들었던 것 같아요 . ㅎㅎㅎ 저는 지나는 말로 떠들었는데 많은 생각을 보태 주셔서 한참 들여다 보게 합니다 . 아이 기저귀 땔 때 생각도 나고 말이죠~ 재미있었어요 .
더운 7월 , 중복 이었는데 잘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 ^^

AgalmA 2017-08-09 03:26   좋아요 2 | URL
김영성님이 저와 마찬가지로 <단어의 사생활> 재밌게 읽으셔서 추천드리는데 <소소한 일상의 대단한 역사> 읽어보시면 화장실 문화사가 아주 재미나게 펼쳐집니다. 그 외 기타등등도 아주 흥미롭게 보실 듯^^ 목욕문화도 얼마나 파란만장한지ㅎ 외국사례만 나오다보니 한국 문화사도 자세히 알고 싶기도 하고요...

커피소년 2017-08-11 14:31   좋아요 2 | URL
정성스러운 댓글로 재미있는 책을 추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 소소한 일상.. 평범한 일상이..모여서 결국 큰 역사를 이루고 있죠... 지극히 평범해보이는 일이라도 어떠한 계기로 큰 역사의 획을 긋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는 법이고요..ㅎㅎ 흥미롭고.. 제가 지향하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시간 되면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단어의 사생활을 읽으면서 아쉬웠던 점이 한국인의 심리에 대해서 나오는 것이 아닌 외국인의 사례를 들어서 심리를 파악한 것이 아쉬웠었습니다..ㅎㅎ 외국 사례만 나오는 것보다 한국의 심리.. 한국의 문화가 더욱 알고 싶고.. 흥미로운데 말이죠... 안타깝네요..ㅎㅎ 아무튼 추천 감사합니다..^^

2017-07-23 00: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3 01:29   좋아요 2 | URL
여긴 비가 오다 말다 해요 . 주중엔 출근 신경쓰느라 초긴장였는데 주말되면 실컷 늘어져야지 했는데 역시나 늘어지겠다고 늘쿼지는 신경은 아닌 모양예요 . 어쩌면 무더위도 한 몫하는지 모르겠고요 . 얼음을 종일 씹어대고 있어요 . ^^ 좀 더 편해지면 자주 올게요! 저도 더 자주 생각할거구요!!^^ 서니데이님 계신 곳도 비가 좀 내려야 할텐데 .. 그쵸?

2017-07-23 01: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3 01:47   좋아요 3 | URL
아~ 그럼 녹여 먹을게요!^^ ㅎㅎㅎ
중학생 따님은 저보다 더 바빠서 얼굴보기 힘들어요 . 방학했는데도~~ 그리고 요즘 중학생의 생활은 저 역시나 상상 밖의 세상 같아요 . 아무리 다 안다고 해봐도 결국은 제 경험에 비춰볼 뿐이라 .. 한계가 있더라고요 .

여기도 비는 오지만 덥기는 마찬가지 . 온도가 확 내려가거나 하진 않아서요 . 심리적 기온차로 더위를 좀 가라앉히는 정도랄까요?

일도 출퇴근도 좀 더 자릴 잡으면 이 예민한 불면도 습관을 나름 찾아가겠죠? 모난 부분은 다듬어 가면서요 . 서니데이님도 공부 ( 요즘 무슨 공부중이신지 모르겠지만) 하시는 중이면 쉬엄 쉬엄 하시길 바래요!^^

2017-07-23 02: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3 03:13   좋아요 2 | URL
일단 딸애는 신나게 노는 중이에요 . 1학년 때는 시험도 없어서 그런지 놀때 놀라고 내버려두고 있어요 . ㅎㅎㅎ

법무사 합격자 발표 좋은 소식 들렸음 좋겠어요 . 주관식 시험 준비 먼저 시작하셨다니 역시 서니데이님 차분한건 알아줘야 한다니까요~^^

제 불면이 어제 오늘 일도 아니고 , 괜찮아요 . 이젠 예전만큼 젊지 않아 에너지가 딸려 방전이 되지 않게 잘 조절하는것만 신경쓰면 될것 같아요 . 그게 루틴을 말하는 거겠죠?흐흣~

그나저나 무슨 일이길래 그렇게 심리적인 타격을 입은 건지 ... 걱정되네요 . 삿된 호기심을 보이는 것같아 함부로 물을 순 없지만 인간 관계에서 온 문제였겠죠? 호의가 악의로 되돌아 오다니 ... 그럴 때 있어요 . 아무리 좋게 보려고 해도 , 내 마음을 다스려 보려고 해도 잘 안될 만큼 스스로도 미워지고 상대도 이해가 안가는 일이 가끔 생겨요 . 선행으로 한 일이 모두 선으로 결과를 보인다면 이 세상의 일은 알수없는 요지경 ㅡ이란 말따위가 나오지 않았을거예요 . 시간이 지나서야 지금의 모든 일이 이해가 되고 받아들여 지게되는 것. 그게 아마 사람의 일이라 그런게 아닌가 해요 . 당장은 속상하시겠지만 나중에는 꼭 좋은 일로 돌아오는 때가 있을거예요 . 꼭 같은 일로 돌아오는 것이 아니더라도 말이예요 . 스스로에게 여유와 너그러움을 우리가 주자고요 . ㅎㅎㅎ 위로가 될지 모르겠지만요! 토닥토닥~~^^♡

2017-07-23 12: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3 16:24   좋아요 1 | URL
그래도 비가 줄기차게 와서 어제보단 덜 뜨거워요. 여기도 천둥 번개가 요란했어요 . 호우경보 발령이 내려졌고요 . 침수지역은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 무섭게 쏟아지더니 지금은 또 소강 상태네요 .^^ 내일부터 또 폭염이 닥치는 건가 걱정이고... ㅎㅎㅎ

예전엔 이또한 지나가리라 ㅡ하는 말에 , 그게 뭐야~ 했었거든요 . 무슨 대단한 말이라고 .. 싶었는데 나이가 들어갈 수록 시간의 위력이랄지 시간이 약이란 말의 르 힘을 자꾸 실감하게 되곤해요 . 경험치가 더 쌓인다는거겠죠? 아무래도?^^ 사실 저도 제 일에선 서니데이님과 별반 다르지 않은 속끓임 하고 그래요 . 그러면 또 누군가 제게 시간이 약이라고 말해주고 그러죠 . 그러니 이 말은 제가 서니데이님께 답을 드렸다기보다 구전처럼 선배들이 전해준 위로를 돌려 돌려 전해준 것에 불과한 것인지도 몰라요 . 그래도 좀 답답한 게 풀리신거라면 좋겠어요 . ^^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2017-07-23 16: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3 17:02   좋아요 2 | URL
지금 조금씩 또 온도가 스멀스멀 올라가는 것 같아요 . 회사에선 차라리 냉방이라도 되는데 ㅎㅎㅎ
스트레스로 적당한 잠 , 간식 괜찮죠! ^^
늘 열심히 살고 있으니까 , 서니데이님은요 ~ 시간을 낭비하는 분으론 안보여요 . 그러니 가끔은 멍때리기도 좀 하세요!^^ 오후 즐겁게 보내시고요!

2017-07-24 21: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장소] 2017-07-24 21:53   좋아요 3 | URL
비피해를 입은 곳은 안타까운데 비덕분에 전 조금 시원한 밤이네요 . 맘이 한결 가벼워지신 것 같아보여서 제가 더 기뻐요 . 짧게라도 주무셨다니 다행이고요 . 저도 지난 밤엔 조금 잤어요 . 근데 오히려 월요일이라고 생각해선지 그게 더 피곤하더라고요 . 익숙해지면 이것도 내성이 생기겠죠? ㅎㅎㅎ
월말이 다가오니 휴가철 얘기가 나오겠어요 . 신참이라 휴가는 꿈도 안꾸고 있지만요!^^

제가 사는 동네 가까운 곳도 상습 침수지역들이 예전엔 많았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 작은 도시지만 많이 변해서요 . 내일 날씨는 어떤지 미리 챙겨 봐야 겠어요 .
그나저나 대충 써놓은 독서록 정리 해야 하는데 한동안 안했더니 손질하기 귀찮네요 . 아 , 어뜨케!!^^ㅋ
서니데이님도 굿 굿한 밤 되세요!!!

서니데이 2017-08-12 14: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더운 날들이 잘 지나가는 모양이예요. 밤에만 덜 더워도 괜찮아... 하던 날이 이틀 사이에 벌써 달라져있어요. 그장소님, 주말 잘 보내시고, 재충전하세요.^^

[그장소] 2017-08-12 19:36   좋아요 1 | URL
오늘은 또 습하고 조금 무덥고 , ㅎㅎ 그래도 지난 며칠들과 비교하면 이정도는 별거 아니지 싶고 , ^^
서니데이 님도 재충전 확실히 하는 주말 보내세요!^^

서니데이 2017-08-12 19:38   좋아요 1 | URL
그럼요. 오늘도 더운 날이예요. 이제 기대를 버리고 사니까 조금 이상해져서 그렇게 된 거 아닐까 싶어요. 열대야는 25도 이상인데 어제만해도 어머나 29도야!^^이러고 있어서요.^^;

서니데이 2017-08-12 19:39   좋아요 1 | URL
그장소님 오늘도 출근하셨어요?? 주말에는 꼭 쉬셔요. 재충전 없는 건 일하는데 잠도 못 주무시는데 너무 힘들어요.
저야 편한 곳에서 가만 있는 걸요.;;

[그장소] 2017-08-12 19:49   좋아요 1 | URL
아뇨~ 저도 주5일 근무 !^^
불금 , 월요병을 조금씩 알아가는 중이죠! 푸핫~~
아직 완전히 더위가 물러난건 아닐거라고 마음으론 각오하고 있어요 . 좀만 더 견디자 ..그러면서요~~서니데이님도 화이팅 하시길!!

서니데이 2017-08-12 20:26   좋아요 1 | URL
조금 전 뉴스에서 내주 열대야 끝난대요. 뭐 지금 정도도 꽤 시원하긴 합니다만... ^^;

서니데이 2017-08-12 20:29   좋아요 1 | URL
주5일 직장인 부럽습니다.(직장인은 다 부러운 사람.)... 전 월요병 그런 거 없지요. 일주일 내내 같으니까요.^^;; 주말엔 뭐하시나요. (오 월요병도 부러워지기 시작합니다.)??
저녁은 드셨나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오늘밤은 시원하게 주무세요.^^

[그장소] 2017-08-12 20:37   좋아요 1 | URL
아~ 저도 그런말하던게 엊그제였는데... 헛 참 .. ^^
며칠 서늘했다고 오늘 좀 무더우니 기운이 없네요 . 그래서 무기력 놀이 하는중입니다 .
주말엔 밀린 책 봐야죠!^^

서니데이 2017-08-12 20:39   좋아요 1 | URL
낮은 뭐... 덥지요. 30몇도 되는 날이니까요.
주말엔 숙제하셔야 하는군요. 바쁘십니다.
저도 주말 열심히 보내야겠... 지요??^^;;

[그장소] 2017-08-12 20:41   좋아요 1 | URL
ㅎㅎ퇴근하고 와서도 그렇지만 , 주말은 좀더 여유있게 볼수있으니까요 ~ 바쁠수록 돌아가라~ 흐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