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재미있는 물리여행 - 정식 한국어판
루이스 캐럴 엡스타인 지음, 강남화 옮김 / 꿈결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그녀가 가장 약한 부분에 과학에 있어서 물리에요.
물리는 잘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ㅠㅠ
물리에 대한 흥미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NEW 재미있는 물리여행>이에요.
이 책은 이미 나왔던 책으로 이번에 개정이 되었다고 해요.
국내에서 아주 인기가 좋은 책이니 저도 만나보았어요.

 

 

 

 

NEW 재미있는 물리여행

루이스 캐럴 엡스타인지음

꿈결

 

 

 

<NEW 재미있는 물리여행>은 일상생활에서 찾아낸 질문과 답으로 물

리의 핵심개념을 알려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는요.
과학고, 영재고 학생들이 읽는 책이라고 하니 어려울 줄 알았는데
실생활에 관련된 물리를 다루고 있어서 어렵지 않은 듯 하네요.

 

 

 

 

 

 

책의 한 부분을 살펴보니 중학교에서도 배웠던 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배운 부분이 나오니 눈을 동그랗게 뜨고 읽고 있는 그녀..
역시 알고 있는 부분이라 궁금하던 것이 나오면 더욱 호기심이 많아지고
더 열심히 읽게 된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어요.
문제를 나타내는 그림과 그 해답에 대한 설명,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그림으로도 보여주니
이해도를 높여주어 더욱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책이에요.

 

 

 

 

이 부분도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문제들이지요.
8개의 챕터에서 우리가 흔히 접하고 생각할 수 있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에 관련된 물리적 지식들을 답으로 풀어내는 책이라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과학전문책들이 사실 어렵게 다루고 있어서 물리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갖기 쉬운데
이 책은 그런 고정관념을 깨주는 역할을 할 것 같아요.
게다가 물리가 재미있고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어서
평소에도 어떤 현상이나 상태를 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네요.

우리집 그녀는 연상을 좀 하는 편이라 이렇게 읽어둔 내용의 일부를 만나게 되면
기억하려고 노력하고 저에게 질문을 하기도 해요.
그 때 이 책에 나왔던 거 아니냐고... 그리고 다시 책을 찾기도 하지요.
그런 면에서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또, 이런 책을 통해서 물리에 대한 흥미를 가지면 과학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저도 사실 처음에는 이 책이 참 어려울 것이다~하는 편견을 가지고 만났는데
책을 읽어볼수록 재미있는 사실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궁금한 점이나 평소 관심을 가졌던 부분을 먼저 읽어도 되니 좋아요.
매우 두꺼운 책이기에 부담을 가질 수도 있지만
골라서 볼 수 있어서 부담없이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백과사전은 아니지만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딱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