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FM Radio 김대균 토익 킹 2017.11 (교재 + CD 1장)
두산동아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방송교재)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EBS 라디오 김대균 토익킹 2017년 11월호
동아출판 편집부
동아출판  

 생각지도 않았던 대만 여행을 다녀오며 새롭게 시작한 FP 업무에 시달리다 보니 리뷰를 써야한다는 것도 책을 읽는 일도 뜸한 채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렇게 정신없이 분주한 나와는 다르게 차근차근 꼼꼼히 준비하며 12월을 맞게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달에도 EBS 라디오 프로인 Easy English를 통해서, 『TOEIC KING』 으로 영어 토익 공부를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진행해오고 있다. 비교적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 공부라고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꾸준히 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지난 달에는 반쪽짜리 여름 휴가를 다녀왔지만,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마땅치 않는 듯 싶고, 빠트리지 않고 영어 공부를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힘들었을 것이다.
없는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토익 시험까지 치루고 있지만, 솔직히 다소 민망한 성적을 받아오고 하는 것도 그렇고, 영어 실력이 딸리는 것이 이래저래 부담으로 작용한 듯 하다. 이달에도 접수를 해서 토익 시험을 치룰 모양이다. 이제 큰 딸도 본격적으로 토익공부를 시작하게 될텐데, 영어를 제법 한다는 딸들 보기에 부끄러울테니 더더욱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TOEIC 비책과 토익 초보를 위한 실전 가이드를 포함하고 있는 내용이 인상적이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나와서 김대균 어학원의 원장이기도 한 김대균의 이름을 내세워서 쉽고 편하게 토익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듯 하다. 김대균과 티나 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부터 20분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매회시험을 보며 바로바로 반영하는 최신경향 토익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부록으로는 L/C와 part5,6 MP3CD + 책속의책 문제집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매월 김대균 선생님이 심혈을 기울여 출제하는 200문제와 해설, 파트별 전략과 고득점 비법을 정리한 TOEIC 기본기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토익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야 많이 있겠지만, 어떠한 이유에서건 이 책을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선택을 했으니 최소한 2017년 연말까지는 꾸준하게 진행했으면 싶다. 흔히 하는 말로 작심삼일이라고 하지만, 매일매일 새벽에 일어나 부지런을 떨며 영어공부를 해오고 있는 모습에, 잘하지는 못할지라도 성실하고 꾸준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은 박수와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 할 일이다. 물론 매달 치루는 토익 시험 결과가 불만족스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성실하게 지속하면 좋겠다~
새롭게 시작한 본 교재의 내용을 살펴보자면,
강의진도표
TOEIC 시험 일정 안내
토익 점수 환산표
TOEIC 클리닉
TOEIC 비책
Listening Comprehension
PART 1. Photographs
PART 2. Question and Response
PART 3. Short Conversations
PART 4. Short Talks
Reading Comprehension
PART 5. Incomplete Sentences
PART 6. Text Completion
PART 7. Reading Comprehension
정답표로 구성되어 있다.
Go Beyond Education!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들과 함께 걸어온 믿음과 신뢰의 70년, 새롭게 태어난 동아출판이 도전과 열정으로 미래의 70년을 보답하겠다고 자신만만하게 선언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교육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내세운다. 모든 공부가 다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영어는 꾸준히, 그리고 성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정도이고 왕도라는 생각이 든다. 끝까지 열심히 지속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2017.12.10. (일)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