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닷컴
소네 케이스케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암살자닷컴

소네 게이스케 지음

예담


 일본호러소설대상, 에도가와 란포상, 일본추리작가협회상 문학상 3관왕에 빛나는 소네 게이스케의 도발적 미스터리 소설이다. 청부살인전문회사를 배경으로 살인을 '입찰'하고 '낙찰'받는 이야기이다.
매 작품마다 특유의 냉소적 위트로 사회문제를 짚어냈던 소네 게이스케는 『암살자닷컴』을 통해서 살인조차 인터넷으로 사고파는 세계를 창조해냈다. '청부살인전문회사'라는 독특한 설정에, 오로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지만 묘한 연민을 불러일으키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이 소설은 탄탄한 스토리와 마지막 허를 찌르는 반전까지 숨 돌릴 틈 없이 독자를 몰아붙인다.
누구라도 익명으로 살인을 의뢰할 수 있고, 누구라도 입찰에 성공하면 살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곳, 청부살인전문회사 '암살자닷컴'. '성공률 100퍼센트, 마감 기한 보장, 맞춤형 살인 제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는 이 무시무시한 '암살자닷컴'에서 살인을 낙찰받는 청부살인업자들은 놀랍게도 그저 평범해 보이는 소시민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이나 복수 등의 감정에 의해서가 아닌, 오직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해 사람을 죽인다. 「사부리 고로의 결단」, 「훼방꾼」, 「자칼의 타협」,「어린 의뢰인」등 네 편의 에피소드가 소개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사부리 고로의 결단」에서는 가정에서 이혼당하고, 회사에서는 무능력하다 멸시받던 형사 사부리 고로가 아들의 사립학교 등록금을 위해 부업으로 청부살인을 뛰어들게 되고, 두 번째 에피소드인 「훼방꾼」에서는 사회복지사로 일하던 가정주부는 남편의 실직 후 생활이 어려워지자 그저 '남들만큼' 살기 위해 도라조라는 신분으로 청부살인업계의 틈새시장을 노리고 행세하며 청부살인업을 시작한다. 번번히 kenji-777과 입찰에서 경쟁을 벌이게 되다가 결국 니시모토 모에이에 의해 제거 당한다. 그리고 그들은 자조 섞인 혼잣말을 내뱉는다. 스스로가 "자식밖에 모르는 얼간이"이며, "그저 가족이 함께 평범하게 살고 싶었을 뿐"이라고.

세 번째 에피소드인 「자칼의 타협」에는 암살 성공률 100%로 킬러계의 레전드로 불리지만 자신의 아들 겐타조를 죽여달라는 우치무라 유키노 앞에서 처음으로 흔들리고 명성을 뒤로한 채, 수의계약 형태로 고용된다.

네 번째 에피소드인 「어린 의뢰인」에서는 오빠, 히라마쓰 기이치를 죽인 범인을 찾아달라는 히라마쓰 아이리의 100엔짜리 사건 의뢰에 휘말려 금기의 문을 열어버린 비운의 탐정 기미지마 겐의 허무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사부리 고로의 결단」의 도쿠라 히나코가 다시 등장하며 도쿠라 히나코 주변 인물이 계속해서 제거되는 진실이 밝혀진다. 기미지마 겐이라는 인물은 추리력도 있고, 싸움도 제법 할 줄 아는 쓸만한 탐정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에필로그의 반전으로 비춰지는 기미지마의 모습은 멍청하고 모자란 모습이라 납득하기 어려운 결말에 이르게 된다.

이 소설을 통해서 타인의 사랑과 관심, 동정심을 유발하기 위해 자신의 상황을 과장하고 부풀려서 얘기하는 행동으로 허언증의 하나인 뮌하우젠 증후군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2017.7.25.(화)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