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완성 영어영역 영어 (2016년) EBS 수능완성 (2016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EBS 수능완성 영어영역 영어  

2017학년도 수능 연계교재,2016

EBS 편집부 지음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고등학생이 된 뒤로는 늘 영어성적을 잘 받아서 영어 좀 한다는 소리를 듣고 있지만, 모의고사에서는 썩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지 못하고 있어서 불안한 감이 있다. 이제는 11월 17일로 대입 수학능력고사를 코앞에 두고 있어 6월에 새로 나온 본 교재를 통해서 영어 성적을 제대로 다져야 만 하겠다. 올해 새로운 교재는 또 다른 느낌으로 깔끔한 분위기가 난다.

지난 교재를 끝까지 잘 마무리를 한 탓인지 1학년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적당한 학원을 찾다보니, 대부분의 학원에서 이 교재를 가지고 수능영어 공부를 시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만큼 집중적으로 다루어야만 할 것이다.

이제는 영어 내신 성적을 잘 받는 요령이나 방법은 터득하게 된 것 같고, 이제는 시험 때가 되면, 아이 스스로 찾아서 내신 시험 준비를 한다. 그 결과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영어 성적은 1등급을 받고 교과우수상도 받아왔다. 이제는 단과학원에서 다른 교재로 영어공부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혼자 2015년 새교재를 구입해 스스로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수능 시험을 대비하는 고등학교 과정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꼭 봐야할 교재가 아닐까 싶다. 해가 바뀌면서 새로운 교재가 언제 나오나 목이 빠지게 기다려온 만큼, 본 교재를 통해서 영어실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해 본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계획을 짜서 하루에 6단락씩 문제를 풀어내고 있으며, 잘 맞추고 있다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본 교재는 체계적인 교과 내용 분석과 그에 따른 필수 점검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하겠다. 수능특강 교재는 단원별로 개념 설명 및 적용 문제가 제공되어, 학습을 하다보면 본인의 강·약점을 자연스럽게 파악하여 스스로 강화 및 보완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내세우고 있다. 수능시험 준비생을 독자대상으로 하여 문제 + 정답 해설을 구성으로 
①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통한 핵심내용 제시
② 수능형 연습 문제 통해 수능 유형 익히기
③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내용 최적화한 실전 문제 통해 실력 점검, 실전 감각 향상을 특징으로 삼고 있다.

목차를 살펴보니,

PART 1 유형편
글의목적 필자의 주장
글의 주제
글의 제목
글의 요지
어법
어휘
지칭추론
실용문
도표
세부 내용 파악
빈칸 추론(1)
빈칸 추론(2)
연결시 추론
심경 분위기
무관한 문장 파악
글의 순서 파악
문장 삽입
요약문 완성
장문의 이해(1) 1지문 2문항
장문의 이해(2) 1지문 2문항
PART 2 실전편에는 5회에 걸친 실전모의고사를 싣고 있다.

내신은 나름대로 잘 다져왔으니, 이번에 치루게 될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게 되기를 기대해 볼 뿐이다~ 아자아자~ 화이팅~~ 아름다운 2017년을 맞이하기 위하여~

2016.6.30.(목)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