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i 강의교재 수능개념 국어영역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 (2016년용) - 2017 수능대비 강의노트 EBSi 강의교재 수능개념 (2016년)
윤혜정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EBSi)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EBS 윤혜정 개념의 나비효과

수능개념 - 국어

2016 수능대비 강의노트

윤혜정 지음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고3이 되려면 아직 시간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뭔가 단단한 자극이 필요할 듯 싶어서 겨울방학 1달 동안 윈터스쿨을 보내놨더니, 마지못해 찡찡 거리며 시작을 한 딸아이가 그 과정을 마칠 즈음해서 구입을 요청한 국어 영역 문제집이다.

글을 알면서 부터 책 속에 빠져서 늘 책과 더불어 살면서 중학생 때는 제일 잘하는 과목이 국어였고 교과우수상까지 받고는 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국어 성적이 들쑥날쑥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첫 번째 모의고사에서는 1등급을 받아 좋아했건만, 이내 중간고사부터 시작되는 내신 성적은 곤두박질을 치면서 혼란 속에 빠져들었다.

불안한 마음에 국어 학원을 추천했건만, 이를 거부하고 자사고를 다니는 친구에게서 얻은 정보로  <국어의 기술>라는 책을 구입해 주었는데, 이런 저런 참고서를 통하여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길을 찾아가 본단다. 시험에서 고전 부분이 많이 틀리는 것 같다고 하기도 하고, 윈터스쿨에서 국어 영역의 팁을 얻은 것 같으니, 이를 믿고, 좋은 결과를 기대하면서, 책을 구입해 주었다.

지금까지도 독서량 하나만큼은 자신할 수 있어서, 국어 성적이 이렇게 힘들 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다. 독해력이나 사고력이라는 것은 순식간에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더더욱 독서의 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정작 내신 시험 때는 자유롭게 이 책을 풀어볼 시간이 안나지만, 2차 모의고사 성적이 안나오고 부터는 발등에 불이 떨어져 내신 문제집 뿐만 아니라 국어 영역에 관련된 참고서를 파고들게 되었다.
많은 선생님들이 믿고 추천하는 교재라고 할 수 있고, 특별부록도 깔끔하고 마음에 든다고 한다. 그저 꾸준하게 실천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기를 바랄 뿐이다. 게다가 이번 수능에서는 언어 영역이 어려워서, 이에 낭패를 본 친구들도 많다고 하니, 이를 거울 삼아, 나름대로의 계획을 짜서그저 최선을 다해 달려볼 일이다.

국어 영역의 개념 확립하고 개념으로 제대로 지문을 읽을 수 있도록 국어 공부의 첫걸을을 떼도록 도와준단다.  EBS 강좌를 통하여 만점 국어를 위한 가장 기틀이 되는 개념과 지문 독해법을 배우고 ‘개념’과 ‘지문 독해법’을 명쾌하게 일러준단다. 시, 소설, 수필, 극, 독서까지 수능 지문을 읽어내는 방법을 공부하게 된단다.

1. 국어 영역 공부의 첫 발을 어떻게 떼야할 지부터 막막한 학생이나, 국어 공부는 해야겠으나 어떻게 시작할 지조차 앞이 캄캄한 학생들
2. 낯선 지문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는 경험을 계속해 온 학생,
3. 달라진 2015 대수능에 대한 정확한 접근 방식을 알고 싶고 두려운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틈틈히 책과 EBS 강좌를 학습하며, 국어 실력을 다져나가면, 국어 성적도 향상될 것이고, 집중력이 발전하여 또한 다른 과목의 성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2015.3.30.(월)   두뽀사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을사랑하는현맘 2015-03-30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구체적이고 자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이제 고 1 된 딸아이는 독서량도 많지 않은데다 이과 성향이라 국어가 늘 어렵기만 합니다. 나비효과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리뷰 보니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