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 서 1 문학동네 청소년문학 원더북스 14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은모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웅의 서 1

청소년문학 원더북스 14

미야베 미유키 지음

문학동네

 

 어느 날, 평범한 초등학생 소녀 모리사키 유리코는 모범생이던 오빠가 반 친구 두 명을 칼로 찌르고 도망쳤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된다. 실종된 오빠를 애타게 찾는 가족들과 주위의 싸늘한 시선에 괴로워하던 유리코는 오빠의 방에 들어갔다가 오빠가 얼마 전에 방문한 작은 할아버지 미노치 이치로의 별장에 숨어 있을 거라는 단서를 발견하게 된다. 오빠의 방에서 발견한 오래된 책 아쥬는 그녀에게 오빠인 히로키가 영웅에 홀려버렸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믿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무시할 수도 없는 진실 앞에서 용감하게 오빠를 구하겠다고 달려든 유리코. 마법의 힘을 빌려서 '인을 받은 자'가 되어 영웅에 홀린 히로시를 구하겠다는 결단을 내린다.

낡은 책 한 권이 들려준 이상한 이야기를 듣고, 오빠를 구학 위해서 책들의 세계로 들어가게 된 유리코는, 세상의 모든 이야기가 태어나고 돌아오는 신비한 장소 '이름 없는 땅'에서 놀라운 광경을 목격하고, 평온해 보였던 기보가오카 공립 중학교에서의 생활과 숨겨진 안타까운 사연을 알게 된다. 히로키의 친구인 이누이 미치루의 왕따 사건에서 파생된 교사를 위시한 동급생들의 왕따 사건을 알게 된다.

'문학동네 청소년문학 원더북스' 14권으로, '일본 미스터리의 여왕'으로 불리는 미야베 미유키의 장편소설로서 목차를 통해 내용을 살펴보자면,

1장 부서져버린 소중한 것
2장 은둔자의 도서관
3장 이름 없는 땅
4장 죄업의 대륜
5장 추적의 시작
6장 사건의 내면
7장 사로잡힌 공주와 백마 탄 기사
1권의 내용은 이렇게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2권의 내용을 살펴보면,

8장 재의 남자
9장 증오와 공포의 나라
10장 실마리를 좇아서
11장 고백
12장 대미궁
13장 재회
14장 진실

동급생을 살해하고 도망쳤다고 해서, 추리소설 장르일거라고 오판하고 달려든 것이 화근이었다. 정작 책을 펼쳐서 읽어보니 추리소설이라기 보다는 환타지 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소설이다. 내 나이도 나이인만큼, 환타지에 빠져들 수는 없는 노릇이고, 어영부영하는 사이에 절반 이상을 읽어버렸으니, 중간에 포기할 수도 없어서, 어쩔 수없이 끝까지 읽고 말았다. 1권을 겨우겨우 다 읽었으니, 또 2권도 빌려 읽을 수 밖에 없고….

2014.5.31.(토)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