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1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1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지음, 손정숙 옮김 / 리더스북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책 한 권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정도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곤 한다.

그래서 보통 명사들에게 자신의 삶에 영향을 준 책이 무엇인지 소개한 내용의 인터뷰가 실리곤

하는데, 이 책에선 무려 48명의 세계적인 명사들이 선택한 48권의 책이 실려 있다.

사실 48명 중에 내가 아는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은 관계로

조금은 생소하고 낯선 인물들의 사연인지라 흥미가 떨어지는 단점은 있었지만

그래도 어떤 책들이 그들을 지금의 위치에 있게 만들었을까 하는 호기심이 갔다.

 

아무래도 내가 아는, 이름은 들어본 사람들이 선택한 책들이 더욱 궁금했다.

그나마 내가 아는 사람이라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존 그레이,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 팝 스타 케니 로긴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스티븐 코비 정도라 할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이 일치되지 않았다.

중복해서 추천된 책은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의 두 권밖에 없었으니 정말 다양한 책들이 선택을 받았다.

주로 자기계발서류가 많은 선택을 받았는데 역시 자극을 주는 책들이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가 읽은 책으로는 스티븐 코비의 책을 비롯해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돈키호테' 정도밖에 없고 제목을 들어본 책도 '빈곤의 종말',

'앵무새 죽이기' 등 얼마 되지 않아서 이 책을 통해 여러 권의 책을 새롭게 만날 수 있었다.

대부분 책 속에 담긴 내용들이 사람들에에 큰 감동이나 영감을 주었기에 그들의 삶을 바꾸는

특별한 계기가 되었는데, 소개된 책 중에는 좀 의외의 책도 있었다.

바로 히틀러의 '나의 투쟁'을 꼽은 홀로코스트 생존자가 있었는데,

이 책이 히틀러와 나치가 저지른 끔찍한 만행의 철학적 기반이 되었다는 점에서 한 사람의

인생이 아닌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안겨준 책이라는 악명을 얻기에 충분했다.


기본적으로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 책을 소개하는 게 주된 목적이지만

소개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엿보는 재미도 있었다.

지금은 각 분야에서 정상의 위치에 있거나 상당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지만

그들이 처음부터 그런 위치에 있진 않았다.

오히려 평범하다 못해 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난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인지라

그들이 소개한 책 이상의 교훈과 감동을 선사했다.

나에게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을 소개해달라는 얘기를 한다면

과연 어떤 책을 골라야 할까 하는 고민을 해봤는데 내가 좋아하는 책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한 권을 꼽기는 정말 어려울 것 같다.

열 손가락 깨물어서 안 아픈 손가락 하나 없다는 말이 있듯이 내가 그동안 읽어왔던 책들이

내가 알게 모르게 영향을 줘서 지금의 내가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든다.

언젠가는 내 인생을 바꾼(이제 바꿀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런 책이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