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최정혜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꺅꺅! ㅋㅋㅋ 저의 완소 이웃, 소 녀 하 나 님 서평 이벤트에 당촘돼 받게 된 <짜루의 핸드 메이드 인형 만들기> 책 ^_^ㅋ

 

요즘 정신을 어디다 빼놓고 사는 건지? 책 도착한지 벌써 2주가 넘었는데 ㅠㅠㅠㅠ

방바닥에 잔뜩 쌓아 놓은 책탑 밑에 깔려서 ㅋㅋㅋㅋ 내가 산 책인 줄 착각하고;;  

오늘에야 엄마, 깜짝이야!! 놀라서 부랴부랴 책 사진을 찍었습니다. 으엉엉ㅠㅠ

소녀하나님이 나 1빠로 당첨시켜 주셨는데 리뷰 늦게 올리게 돼서 너무 미안합니다ㅠㅠ

 

자 ㅋㅋㅋ 어서 ㅋㅋㅋ 어서 ㅋㅋ

만들고 싶은 인형들 가득~가득한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책 구경, 함께 해 보아요♡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런 종류의 핸드메이드 책에서 가장 중요한게 저는 목차! ㅋㅋ 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한눈에 쏙 - 한 페이지에. 굳이 글씨까지 읽을 필요도 없이, 사진만 보고도 몇 페이지에 어느 인형 만들기가 담겨 있는지 바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깔끔한 목차가 마음에 들어요.

 

 

 

책 앞쪽에는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바느질 준비물과, 인형 만들기에 꼭 필요한 기본 바느질법이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 사진은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19쪽  

블랭킷 스티치 : 펠트나 원단의 가장자리를 정리할 때 사용하는 스티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진행하며 바느질 합니다.

 

저는 ㅋㅋㅋ 맨날 '버튼홀 스티치'라고 부르던 바느질법이 <블랭킷 스티치>라고도 불리는지 짜루님 책 보고 처음 알았답니다ㅋ ㅋㅋ

 

 

 

△ 사진은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30~31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는 컨트리 인형은 깜찍한 원바디 인형 "모모"!! ㅋㅋㅋ

완성 사이즈가 8*12Cm 손바닥 보다 작은 사이즈 인형이니 ㅋㅋ 

요래 귀여운 미니 인형은 예쁘게 따라 만들어서 ㅋㅋㅋ 진짜 주머니에 쏙 넣고 다니고 싶을 듯!! ㅋㅋ

 

모모 인형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살펴볼까요? 

 

 

 

△ 모모 원바디 인형 만드는 법 01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최정혜 :p 32

 

 

 

△ 모모 원바디 인형 만드는 법 02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최정혜 :p 32

 

 

△ 모모 원바디 인형 만드는 법 03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최정혜 :p 33

 

이렇게 일러스트로 한 컷 한 컷 쉽게 설명돼 있어서 눈썰미 있으신 분들은 그림만 대충 봐도

아~ 이렇게 만들어지는구나 감이 오시죠? ㅋ 만드는 법, 설명서 부분은 살짝 맛 보여 드렸으니 ㅋㅋ

이제부턴 ㅋㅋ ㅋ 당장! 따라 만들고 싶어지는 예쁜 컨트리 인형들 사진 위주로 ㅋㅋㅋ 구경해 보겠습니다 ㅋㅋ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짜루 최정혜 :p 38 <빨간머리 앤>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짜루 최정혜 :p 48 <봄빛 소녀 나리>

봄빛소녀 나리 ㅋㅋ 주머니에 쏙 들어가 있는 토끼 좀 봐 ㅋㅋㅋ +_+ㅋ 초귀욤 ㅋㅋ  ㅋ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짜루 최정혜 :p 52 <피크닉 소녀 초원이>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짜루 최정혜 :p 74 <사자와 개구리 블라블라 인형>

 

제가 인형 중에서도 특히 컨트리 인형을 편애하다 보니 ㅋㅋㅋㅋ

책 뒤쪽에 수록되어 있는 베이비 인형이나, 소품 사진은 <사자와 개구리> 밖에 못 찍었네요;; ㅋㅋㅋ ㅋ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짜루 최정혜 :p 92~93

 

 

그치만 꼬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  요렇게!! 사진처럼 ㅋㅋㅋ

엄마가 만든 인형으로 아이방 꾸며주면 너무너무 보람 지고, 예쁘겠지요? ㅋㅋㅋ


♣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 책 속에는, 이 많은 인형들! ㅋㅋ 다 만들 수 있는 실물 도안, 패턴도 수록되어 있답니다. 

때마침 휴가철이니 시원한 에어컨 바람 나오는 집에서 ㅋㅋ  혹은 가까운 카페에서 ㅋㅋ 바느질 휴가 어떠세요?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