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가 그랬어! 맹앤앵 그림책 12
로리앤 시오메이즈 글.그림, 해밀뜰 옮김 / 맹앤앵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티가 그랬어~ 뭘? 제목부터 궁금증 시작! 

집에서 뛰어다니는 케이티, 아~ 우리집에도 요렇게 매일 뛰어다니는 녀석이 있어요. 케이티는 메뚜기(맞나?)라서 그렇다해도 우리집 녀석은...어휴... 

아무튼, 엄마는 이런 케이티더러 밖에 나가서 맘껏 뛰어놀라고 해요.  

신이 난 케이티는 백합꽃들 속으로 뛰어 들어갔다가 꽃가루를 엉망으로 흩뿌려 놓고, 탱글탱글한 토마토 위를 뛰다가 진딧물을 쫓아내 무당벌레 아줌마에게 한소리 듣고, 그러다 거미줄까지 망쳐 놓게 된답니다. 그런데 더 짜증이 나는건 남동생 루가 몰래 쫓아다니며 케이티가 말썽을 부릴때마다 실컷 고자질을 하는 거에요. 케이티가 그랬어~ 하면서 말이에요. 아... 그래서 제목이 케이티가 그랬어가 되었나 보군요. 어찌됐든 정말~ 동생들은 귀찮게 따라다니는 것도 모자라 잘못한 것을 그렇게 냉큼 이른다니까요. 못말려~ 

부루퉁한 얼굴로 집에 돌아가는 케이티에게 갑자기 위험에 빠진 목소리가 들려왔어요. "도와주세요!" 알고보니 개미들이 올리브 열매를 집 안으로 들여 놓으려다 입구가 막혀 가족들이 갇히고 말았다는 걸 알게 되었죠. 말썽만 부리던 케이티가 집안에 갇힌 개미가족을 어떻게 도와줄까요? 

그 내용은 책을 읽어 확인하시구요..ㅎㅎ 제가 다 알려드리면 재미 없으니까 말이에요.  

하지만, 마지막에 케이티의 남동생 루도 이번엔 고자질이 아니라 자랑스러워 하며 말하네요. "케이티가 그랬어요."라고... 

유치원 아이들이 보면 재밌게 볼 이쁜 동화책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나무집 2010-09-13 16: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케이티는 베짱이래.
아이들은 케이티처럼 뛰어다니면서 사고도 치고 난리법석도 떨어야 정상인데 사람들은 왜 그리 얌전하고 조용하고 말 잘 듣는 아이들만 좋아하는 건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