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비밀 캠프 맹&앵 동화책 3
정란희 지음, 박재현 그림 / 맹앤앵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족 비밀캠프... 가족들이 어디 몰래 놀러가기라도 했나? 무슨 내용이야? 라는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한 책. 읽다보니 여성 수감자도 나오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가족들의 이야기라 더 눈을 반짝이며 읽게 되었다.  

엄마를 만나기 위해 바리바리 먹을 것을 챙기는 외할머니와 철모르는 동생이 간곳은 여성 수형자 가족 캠프...아하.. 그래서 비밀캠프라고 했구나... 그제서야 오랜만에 엄마를 만나러 가는 딸아이가 왜 그렇게 담담하다 못해 조금은 냉소적인 어투로 이야기를 이끌고 있는지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그리곤 마지막 부분에 힘들게 보물찾기로 찾은 쪽지에 씌여있는 '엄마와 함께 집으로 가기 - 사흘동안'... 그 쪽지를 본 딸아이는 엄마한테 롤러블레이드 타는 모습을 꼭 보여주리라 다짐한다.  

아마도 집에 가면 아들은 친구들에게 자신의 엄마도 집에 있다고 연신 자랑을 하며 골목을 뛰어다닐 테고, 외할머니는 엄마가 좋아하는 보쌈이며 순대, 갈비, 매운탕 등을 눈물을 흘리며 끼니마다 해주시겠지? 그리고 딸아이도 절대 넘어지지 않으며 엄마 앞에서 쌩쌩 롤러블레이드 타며 오랜만에 행복한 웃음을 짓겠지?  

아! 글밖에 쓸 줄 모르는 이혼한 엄마가 딸아이에게 가르쳐 주기 위해 자전거를 타는 "자전거 타는 엄마"와 친정엄마가 요양원에 계셔서 속상한 엄마와 내기 한판을 하는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내기 한판"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다음 얘기도 궁금하게 만드는 우리 가족 이야기... 꼭 한번 읽어들 보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