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유쾌한 인물상식]의 서평을 써주세요.

 지난주 티비에서 초등학생 하나가 어른들도 힘들다는 퀴즈 영웅이 되는 것을 보았다.  아... 퀴즈영웅이 된 힘이 바로 책을 많이 읽는 것에 있었다는데....   

처음 이 책을 접했을때 그저 수능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이 보기에 좋을 것 같다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티비에서 본 초등학생처럼 다방면으로 다독을 하는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인물과 역사상식이 궁금한 사람이 보면 참 좋을 듯한 책이었다.  

이 책을 읽고 인물퀴즈대회란 것에 나간다면(만약 그런 대회가 있다면!) 반드시 영웅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인물들에 대한 사진이나 그림같은 것이 자세히 곁들어져 있었다면 더 이해가 쉽지 않았을까 하는 점이다. 어떻게 보면 조금은 딱딱한 교과서처럼 느껴질 수 있으니 말이다. 가령 예를 들어 뭉크의 '절규' 그림에 대한 언급이 되어있다면 그 그림까지 작게나마 함께 실려있었다면 하는 바램...^^ 

그래도 너무 어렵지 않게 여러 인물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더불어 단순히 그 인물에 대한 소개만 나온 것이 아니라 각 분야의 보편적인 개념 정리와 함께 인물이 살았던 시대의 배경, 그리고 그 인물의 업적을 통해 우리가 배울 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정리도 되어있어 이 책에서 내세운 중고생 필독서로서의 역할은 충실히 해낼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 문학, 철학, 예술의 다방면에 걸쳐 우리가 쉽게 들었던 인물들의 소개와 그 인물들이 살았던 역사적 사실도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 수능을 앞둔 고등학생들은 물론이고, 독서에 내공이 쌓인 초등학생부터 인물과 역사상식이 궁금한 성인까지 두루두루~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 문학이란 문자로 표현된 정신예술을 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