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B -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
셰릴 샌드버그.애덤 그랜트 지음, 안기순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옵션 B : 역경에 맞서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삶의 기쁨을 찾는 법

* 저 : 셰릴 샌드버그, 애덤 그랜트
* 역 : 안기순
* 출판사 : 와이즈베리



"회복탄력성은 내면 깊숙한 곳에서 우러나올 때, 외부의 지지를 받을 때 생겨난다.
자기 삶에 주어진 혜택에 감사하고, 최악의 상황에 달려들 때 생겨난다.
스스로 슬픔을 처리하는 방식을 분석하고, 슬픔을 그대로 수용하는 과정에서 생겨난다.
때로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상실에 대한 통제권이 적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다.
(P45 中)"


옵션 B라는 제목의 책을 처음 봤을 때, 도대체 이 제목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정답 중 A 다음에 나오는 B일까?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그런데 왜 이게 제목이지? 했던 호기심이 일어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둘입니다.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로 비즈니스계 리더이자, 전 세계 베스트셀러 《린 인》의 저자인 셰릴 샌드버그와
와튼스쿨 조직심리학 교수인 애덤 그랜트입니다.
셰릴 샌드버그는 2년 전 배우자를 잃었고,
그때 애덤 그랜트 교수와 회복하는 과정, 극복하는 방법들을 배웁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치유해가는 과정들을, 너무나도 생생한 이야기들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다양한 인생들의 경험, 극복하는 지혜들까지 말이지요.
평안한 일상에서 갑자기 닥친 사랑하는 배우자의 죽음이란...
앞서 서론에서도 나오지만 생각만해도 정말 힘든 일일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지인의 도움으로 '회복탄력성' 이라는 심리학적 개념을 배우고 아이들과 같이 치유해가는 과정들은 매우 의미있게 다가옵니다.



 

"옵션 A가 없으니 까짓것 발로 차버리고 옵션 B를 선택하면 돼요."


"행복은 단지 경험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기억해야 하므로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동영상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P173 中)"
 



아이들이 어릴 때는 사진도 동영상도 많이 찍어요.
커가면서는 확실히 줄어들더라구요. 하지만 매 순간이 지나고 나면 아쉽잖아요.
지금도 어릴 때 일을 하느라 함께 하지 못했던 순간순간들이 가끔 생각나거든요.
이 책을 읽으면서 회복탄력성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잘못된 일이 생겼을때 내 책임인줄 알고 계속 미안하다고 자책하는 것이 더 안좋은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다는 점,
극복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고 여러 방면에 있다는 점들이 말이지요.
최근에 집안일보다는 회사에서 너무 힘든일이 많아서 지치는 중인데, 이게 잘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결국 사람에 관련된 일인데, 업무랑 평가랑 연결되니 더 더 힘든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잘못한 건 없으니, 그렇게 생각하고 마음을 먹고 저도 다른 옵션 B를 찾아서 몰두하니...
조금씩 스트레스도 옅어지고 유연해지더라구요.
A는 제시해도 해결해 줄 사람이 없던 것이거든요.
결국 B,C 등등 생각해도 다 안되니, 아예 생뚱맞은 것을 찾은 케이스죠. ^^;;;
그 외에 해결하지 못하는 일이 있는데, 이일은 어떻게 헤쳐가야 하나... 이 일은 정말 이 책에서도 답을 못찾겠는데..
다시 한번 더 고민해봐야 할듯 싶어요.. 휴.....


어려움과 위기, 역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극복하고 치유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공동 저자인 셰릴 샌드버그의 '린인'을 보고 싶어 준비했는데 아직도 못 읽었는데요.
이 옵션 B를 읽고나니 꼭 빨리 봐야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옵션B,OPTIONB,셰릴샌드버그,애덤그랜트,회복탄력성,삶의기쁨,린인,오리지널스,와이즈베리,선물하기좋은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