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국사과+수학 세트 5-1 - 2015년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2015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세트 5-1 (2015)   : 국사과+수학 - 5학년 1학기 마무리는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합니다.

 

 

 

 

* 저 : 동아출판 편집부
* 출판사 : 동아출판

 

 

 

 

새 학기가 엊그제 같았는데..
어느새 한 학기도 마무리 되어가고  여름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한 3주 뒤면 방학이네요.
아이들 학교는 따로 중간, 기말고사를 안 봐요.
그래서 가끔은.. 아이 학습이 잘 되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답니다.
가끔 단원평가는 보긴 하는데도 말이지요.
그나마 수학경시대회만 학기당 보네요.
담주엔 경시대회가 있지요.
엄마가 좀 마음을 내려놓는다고 안 봐줬더니^^;; 그새 공부는 안하고 숙제만 한 아들램.
경시대회 준비는 하라고 해서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풀어보라 하고 있어요.
어려운 부분부터 쉬운 단원으로 가자고 말이지요.
그렇게 단원평가집을 1학기 복습용 교재로 선택,  풀어보는 중이랍니다.

 

 

 

 

 

단원평가 문제집 세트답게...
<국사과+수학>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국사과 한 권, 수학 한 권, 그리고 풀이집도 각각 해서 총 4권으로 분철이 가능합니다.
딱 분철되는 형태는 아니라 살짝 안 뜯어져서 전 나눠서 아이가 풀게 하고 있어요.
풀이집은 따로 분리가 잘 됩니다.
한 세트로 보면 꽤 두꺼운데 나눠서 보니 그래도 좀 덜 부담이 가나보더라구요.
게다 좀 들 무거우니 학교 다닐때도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대신, 문제집 답게 문제가 가득하니.. 풀때는 조금 힘들어하죠.
복습 및 정리 차원에서는 꼭 풀어봐야 할 문제집입니다.
전체 세트를 7월 말까지는 다 해보려구요.
아이와 계획을 세웠는데 꼭 해봐야죠^^

 



 

 

 

들어가는 페이지에서 이렇게 3과목이 요점 정리가 되어 있어요.

<<한 장에 뚝딱!>>

이 한장으로 정리하기 참 좋더라구요.

국어, 사회, 과학이 3장으로 정리가 되어 있지요.

A4 사이즈로 하면 6장?

여기에 그 뒤에 있는 용어 정리까지 하면?



 

 

 

 

바로 요 용어 정리입니다.

<<백점 맞는 꼬리물기 용어 정리>> 지요.

사회, 과학이 있구요. 20여개 단어가 나옵니다.

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앞에 요점 정리랑 해서 요렇게 4장, 8페이지를 들고 다니면서 봐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말 그대로 이 교재는 문제집이에요.

문제집은, 바로 문제가 많아야 양질의 문제들이 있어야 그 가치가 있습니다.

각 단원별로 기출 평가부터 실전 평가, 서술형 평가, 대단원 평가가 이어집니다.

문제들의 향연이죠. 걷잡을 수 없는.. ㅎㅎㅎ

 

 

 

빼곡히 문제가 가득차 있지만, 교재도 크고 글씨도 시원시원해서 막 보기 히믈거나 하진 않아요.

학교 단원 평가나 중간, 기말을 대비해서는 풀어주면 분명 도움이 될 문제들이 많더라구요.

공부한 이론에 대해서 이렇게 문제로 점검하는것도 도움이 되거든요.
문제집에 충실해 문제가 많아서 오히려 더 좋았지요. 아이는 반대겠죠? ^^;;;


 

 

 

정답 해설지인데요. 꼭 문제집 같죠?

설명도 자세하고 서술형 평가의 답도 와우~~~

정답지도 꼭 잘 살펴보세요~~

 

 

국어,사회,과학과 달리 수학은 따로 적어보았어요.

우선 경시대회가 코 앞이라...
기말고사였다면 4과목을 다 해보았을텐데요.
수학부터 했어요.
어려운 5단원부터요.
지금은 다른 단원을 풀고 있는데요.
기복이 있네요.
그래도 열심히 잘 풀어주고 있는데요.
또 한 1주 놀아서리.. 다시 열심 모드 진입 중입니다.

 

 

 

 

 

도형편이 좀 까다로워서 했는데요.

잘 나가다가...ㅎㅎㅎㅎ 집중을 안한 뒤에서 무더기로 틀려주네요.

그래도 열심히 했기에 담주까지 공부하자 했어요.

 

 

문제는 기출 형태나 유형별로 표시를 해줘서 눈에 띄게 구성되어 있어서요.
아이가 틀린 문제는 어떤 형태인지 파악이 됩니다.
주로 잘 틀리는 문제들을 똑같이 틀리고 있네요^^;;;
한번 다 풀고 채점 후, 오답 풀이, 어렵다고 ★ 표시해둔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는 형식으로 대비하려구요.

 



 

 

 

 

아무래도 고학년이고 이제 중학교도 대비해야 하는데...
마냥 놀게만도 할 수 없고 또 억지로 시키는 주의도 아니고...
엄마로서 부모로서 참 어려워요.
하지만, 예습은 안해도 복습은 꼭 하자라서^^;;;
5학년 1학기 동안 공부한거 한번 체크해보자는 접근으로 해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학교 시험이 있는 학교라면, 단원평가 대비용이나 기말고사용으로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2학기 들어가기 전 앞서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고 가는 과정의 교재로 활용하기에도 좋으네요.
아들, 나머지 과목들도 열심히 해보자구^^

 

 

 

동아출판,초등 5학년,5학년 문제집,단원평가,단원평가 문제집,5학년 국수사과,5학년 단원평가,학교시험,1학기 복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