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 회전퍼즐퀴즈로 풀어가는 상식이 생생한 시리즈
박영수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추수밭]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 회전퍼즐퀴즈로 풀어가는 - 조금 더 완성도가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

 


* 저 : 박영수
* 출판사 : 추수밭

 

 

 

 

퀴즈를 통해서 놀이는 물론 학습도 잡는다면 완전 금상첨화~
가뜩이나 이런 퀴즈 놀이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매우 반가워했던 책입니다.
하지만 기대가 컸던 것일까요?
조금씩 보이는 아쉬운 점들 때문에 하다 맥이 끊겨서 좀..안타까웠지요.
그래도~~
한국사를 좋아해서 아들과 같이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이 책은 한국사의 주요 사건들과 핵심 용어 400여 개를 엄선해 회전퍼즐퀴즈로 소개하고 있어요.
한국사는 물론 상식으로 알아둬야 할 용어들이 같이 나옵니다.
그래서, 오히려 용어에서 더 많이 막힌 아이라죠.
단어들도 꽤 어려운 단어들이 나와서요.
많이 공부해야겠더라구요.

 

 

<사이즈는  A4 반 정도 되는 사이즈라 작은 사이즈입니다. 이동시 가지고 다녀도 많은 부담은 안될것 같아요.>

 

 

모든 문제는 아래와 같이 네모 박스를 오른쪽으로 돌아가면서 풀게 되어 있습니다.
이왕이면 가로세로 낱말퍼즐, 아니면 방향을 바꾸던지 하면서 좀 다양한 형태로 나왔으면 어땠을까도 생각해봅니다.

 

 


네모 한 가운데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번호에 맞춰서 풀면 됩니다. 앞 번호의 끝 답이 다음 번호의 첫 글자 정답이 되는 것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어려운 문제들도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들어가죠.

 

 



 

그리고 뒷장엔 답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이어지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간단한 답은 한자도 표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어휘 공부도 자연스럽게 됩니다.
그리고 <이야기로 배우는 한국사>에서는 일부 답에 대해서 이야기를 같이 곁들여서 설명합니다.
산대놀이, 도문대작 등 좀 잘 안들어본 단어들은 설명을 봐야 이해가 될 것 같아요.
저도 좀 낯선 단어들이 있어서요.

 

 






처음에 책 받아서 볼때는 재미나겠다 하던 아이.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풀면서는. 헉....합니다.
은근 어렵다면서요.
제가 봐도 좀 어렵더군요. 일부 문제들은요. 

 

 

"엄마, 승경도 놀이 했을때 나오는 지위도 나와요!!!"
ㅎㅎㅎㅎ 맞습니다.
조선시대 신분들을 놀이를 통해서 집에서 좀 해보는데요.
도원수라고.... 배운 단어죠.
바로 맞추더군요^^

 

 

 


그래도 열심히 해봤어요.
옆에서 좀 도와주면서요.
아래는 혼자 거의 다 했습니다.
역사 관련 단어들은 거의 다 들어보고 해서인지 맞추는데요.
근대편은 많이 어려워 하네요.
게다 좀 깊게 들어가면 답이 잘 안 나오구요.
저도 첨 보는 단어들도 있더라구요^^;;


 

 

다음을 위해서 살살 써봅니다.
나중에 또 해보게요.
그런데 자꾸 막히니 다음 문제들로 넘어가네요. ㅎㅎㅎ

 

뒤로 갈수록 비어지는 칸들.
음...
다양한 책들을 많이 읽어봐야겠어요~~




2가지 정도 아쉬움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것입니다.
번호와 답이 매칭이 잘 안되요.
아들이 막 물어요.
엄마, 이건 '수'자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번호가 그 다음에 있어요.
앞쪽에만 2개가 나오더라구요.
저야 보면 알지만 아이들은 이것때문에 자기가 쓴게 맞는지 막 고민하더군요.
요런 점은 좀 자세히 살펴주셨으면 좋겠어요~~

 

단어들을 많이 해야겠더라구요.
어휘 공부요.
어휘만 좀 되면 이 책은 잘 풀려질듯 합니다.
물론 한국사도 많이 해야 하네요.
그래도 한번 다 풀어보려구요^^
어느 정도까지 아나~ 하고 말이지요.

 

 

 

 

 

한국사,퍼즐놀이,단어맞추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