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나눗셈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지스퍼블리싱] 바쁜 3 4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나눗셈편 : 나눗셈 정복해보자~

 

* 저 : 스쿨피아 연구소
*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한글을 시작할때, 초등 저학년에 쬐금 학습지를 한적이 있어요.
큰 아이가 지금 4학년인데요.
확실히 학습지 효과는 있더라구요. 특히 수학의 경우에 말이지요.
연산을 계속 반복해주니, 그게 나오더라구요.
매일 한장이라도 한 효과라고 해야 할까요?
기초 연산만 잘해둬도 어느 정도 안정적인 풀이를 할 수 있어요.
비단 수학 뿐 아닙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에요.
기초를 튼튼히 하는게 가장 빨리 가는 지름길이기도 하죠.


저희 애도 4학년입니다.
바쁘죠.
어떨때 아빠 엄마 보다도 바빠보여요. 뭐가 그리 바쁜지...
이제 방학해서 스케쥴도 짜는데, ㅎㅎㅎㅎㅎ 놀고 싶다면서 다 뺐네요.
이런 이런..
스스로 한다고 하는데.. 믿어보려고는 하지만 과연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이렇게 바쁜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7일만 집중하면 되는 연산 강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시리즈 책이구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으로 나와 있어요.
학년별로 해서 두 학년씩 묶어져 있네요.
사실 어떤 영역을 할까 하다가 나눗셈으로 했어요. 은근 실수도 생겨서요.
그런데 아들은 쉽다면서^^;;;
그래도 꾸준히 해보자 했어요.


 

 




총 여섯마당으로 되어 있어요.
진단평가를 시작으로, 두 자리수/한 자리수, 세 자리수/한 자리 수 등 다양한 영역으로 쭉..문제 형태로 나와 있어요.
몫과 나머지를 구하는 문제가 계속 이어집니다.
그리고 중간에 서술형 형태도 나오구요.
중간 중간 이론 설명도 등장하죠.
가다보면 쉬어가는 코너는 물론 검산을 하는 파트도 있어요.
나눗셈 집중 코스 교재라고 보심 됩니다.

 

 

7일 코스라고는 하는데요.
단계별로 보면 총 25단계에요.
그러니, 2개씩 해서 2주 정도로 하면 부담없이 아이들이 풀 수 있을것 같아요.

 

 

나눗셈을 어려워 할줄 알고 선택했는데요.
우선은 잘 나가고 있어요.
중간 중간 안 지우고 썼는데 다시 잘 했더라구요.



 

 

교재 상단에 짧게 짧게 조언을 해주는 코너가 있는데요.
이부분을 봐도 재미납니다.
친구가 꼭 이야기해주는 것 같아요^^


 

무엇이든간에 많이 연습하고 반복을 하면 익숙해지고 점점 실력이 좋아집니다.
수학도 마찬가지에요.
이 연산 연습을 꾸준히 매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새에 점점 단계가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나눗셈, 곧 정복해보려구요^^

 

 

 

수학,초등수학,연산,기초연산,나눗셈,빠른연산,초등 나눗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